반응형

2018/01 12

얼굴뼈골절 턱사이고정

얼굴뼈골절 턱사이고정안녕하세요. 부산 서면 강남비율성형외과입니다. 머리와 얼굴 수술을 할 때 뼈자름술을 한부위를 확고하게 고정하는 것이 중요하듯턱과 얼굴부위에 손상이 있을 때도골절된 부위를 확고하게 고정하는 일이매우 중요합니다. 고정하는 방법에는 치아사이철사매기,턱사이고정, 뼈사이철사고정 등여러 방법이 있으며 오늘은턱사이고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턱사이고정아래턱뼈가 골절된 경우에는 위턱뼈를덧대로 삼아 고정하고, 반대로 위턱뼈가 골절된 경우는아래턱뼈를 덧대로 삼아 고정하는 방법을 말합니다. 다시 말하면 위턱 치열활 외측 면과 아래턱 치열활 외측 면에각각 치열활꼴막대를 대고 철사로 치아에 묶어줍니다.그 다음 위턱 치열활과 아래턱 치열활에 장착한치열활꼴막대의 고리에 고무밴드를 차례로 걸어서정상 치아맞..

눈물소관을 복원하는 방법

눈물소관을 복원하는 방법안녕하세요. 부산 서면 강남비율성형외과입니다. 눈꺼풀에 잡아뜯긴상처가 있는 경우에는흔히 눈물점과 안쪽눈구석사이의 눈꺼풀 가장자리가 찢어져 있습니다.이런 경우 대개 아래눈물소관이 끊어져 있고안쪽눈구석힘줄의 아래쪽 절반이 끊어져 있습니다.이를 제대로 복원해주지 않으면 눈둘레근이 수평으로 수축하여눈꺼풀겉말림과 흉터를 가진 눈꺼풀견손이 생기게 됩니다. 안쪽눈석힘줄의 아래쪽 절반이 끊어진 경우잘린 끝을 찾기가 어려운데 이 경우 안쪽눈구석힘줄의코쪽부분을 덮고 있는 피부에 수직 절개를 한 다음이 절개 구멍을 통해 피부밑층을 따라 외방으로 일으켜가면서수술현미경 밑에서 잘린 끝을 찾아 봉합해서 연결합니다. 이렇게 한 다음 눈물소관의 손상이 의심된다면 눈물점을 통해눈물소관에 실리콘튜브나 돼지꼬리더듬..

광대뼈돌출 성형술

광대뼈돌출 성형술안녕하세요. 부산 서면 강남비율성형외과입니다. 동양인에게 많은 광대뼈돌출 수술은협골체부와 협골궁부가 있습니다.협골체부위는 원칙적으로 구강내법으로만조작할 수 있으며 협골궁부위의 돌출은귀 앞 부위 절개에서 더 나아가 하안검 바깥쪽 연부의작은 절개를 추가로 보다 정확한 조작이 가능합니다. 그와 같은 수술로 삭골에 의한 것과협골 골절골에 의해 협골체를 후방으로 이동시켜평탄화하는 방법이 있으며 오늘은 그 중에서골절골 후 협골체를 전체적으로 후방으로 전이시켜평탄화를 꾀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수술 전의 준비와 디자인1. 구강내법수술은 경구삽관에 의한 전신마취 아래 시행하며구강전정 바깥쪽의 절개선에서 상악골, 협골을 골막아래로박리하는데 교근부착부위는 박리해두고 협골궁부위는가능한 한 깊은 ..

골막아래 Face Lift

골막아래 Face Lift안녕하세요. 부산 서면 강남비율성형외과입니다. 골막아래 Face Lift법은 내시경을 통해전두부의 주름이나 협부의 하수,거기에 수반하는 비순구의 깊은 주름을펴주는 데 유용한 방법입니다. 필요에 따라서 위아래 눈꺼풀의 주름제거술이나귀 앞 부위에 최소한의 피부절개를 추가함으로좋은 결과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수술에 필요한 국소해부제일 조심해야 할 것은 안면신경의 측두지입니다.측두근 위에는 3개의 근막층이 있고가장 얕은 층에 있는 것이 SMAS로 이어지는 것입니다.그 바로 밑에 안면신경의 측두지가 존재합니다. 안면신경의 측두지를 손상하지 않으려면깊은관자근막의 바로 위에서 박리를 진행하고깊은관자근막이 두층으로 갈라진 곳에서협골궁에 도착하기까지 박리를 진행합니다. -디자인양쪽 측두부에 ..

쌍꺼풀수술 소절개법

쌍꺼풀수술 소절개법안녕하세요. 부산 서면 강남비율성형외과입니다. 홑꺼풀인 사람은 눈썹을 치켜 들고전두근을 사용해 눈을 크게 뜨려하기에이마에 주름이 지는 경우가 많습니다.이를 방치하게 되면 턱을 들고사물을 보는 습관까지 생기게 됩니다. 단순히 미용적인 목적이 아니더라도이러한 습관을 개선하기 위해서도쌍꺼풀수술을 하는 경우가 있으며오늘은 쌍꺼풀수술 중 소절개법에 대해알아보려고 합니다. -쌍꺼풀수술 소절개법의 장점과 단점소절개법의 장점으로는 적응의 대상이 많으며술식이 단순하고 간단하며 마무리가자연스러운 편이라는 것입니다.하지만 3주 정도 반흔이 눈에 띌 수 있다는단점 또한 가지고 있습니다. -수술 전의 디자인디자인은 앉아서 행하며 우선 안검 중앙 약 5~7mm의높이에서 부지를 대고 눈을 뜨게 하여 고정점을 정합..

코삽입물을 이용한 코높임술

코삽입물을 이용한 코높임술안녕하세요. 부산 서면 강남비율성형외과입니다. 누구나 높고 오뚝한 코를 만들기 원합니다.코는 얼굴의 중심에 위치하여 얼굴 전체의 균형을잡아줌과 동시에 아름다운 라인을 보여주기 때문이죠.오늘은 코삽입물을 이용한 코높임술에 대해알아보려고 합니다. 코삽입물로 코높임술을 하는 원리는 바깥코를덮고 있는 연조직을 뼈와 연골로 된 뼈대로부터 일으켜서포케트를 만들고 거기에 코삽입물을 넣어서콧등과 코끝을 돋우는 것입니다. 코삽입물로 코높임술을 할 때는 특별히세심한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있습니다.무리하게 코를 높이면 피부가 얇아져서 삽입물이밖으로 비치거나 겨울철 피부가 빨갛게 될 수 있으며삽입물이 불거져 나올 수 있기 때문입니다. - 코삽입물을 이용한 폐쇄코높임술작은 삽입물을 넣을 때는 콧방울연골..

상처치유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은?

상처치유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은?안녕하세요. 부산 서면 강남비율성형외과입니다. 누구나 한 번쯤은 살아가면서상처를 입게 되기 마련입니다.우리 몸의 조직은 어떤 원인으로 손상을 입게 되든지정상적인 생체 리듬이 깨지기 때문에스스로 상처를 치유하려고 하는데요. 다만, 상처를 치유하는데 있어서영향을 끼치는 몇 가지 요인이 있으며그것에 따라서 상처가 회복되는과정이 달라진다고 합니다.오늘은 상처치유에 영향을 미치는요인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영양적 요인영양적 요인으로는 먼저 단백질이 있으며혈장 단백치와 상처치유 간에 어떤 상관관계가있다고는 볼 수 없지만, 심한 만성 저단백혈증이 있으면섬유증식이 되지 못하며 콜라겐 생성과 혈관형성이저하되어 상처치유가 지연됩니다. 다음으로 비타민C의 경우 부족하게 되면 콜라겐 합..

배꼽의 재건술

배꼽의 재건술안녕하세요. 부산 서면 강남비율성형외과입니다. 배꼽은 전복벽의 거의 중앙에 있는제대탈락후의 함요를 수반하는 반흔조직으로선천적으로 결손되는 일은 없습니다. 일반적으로는 배꼽탈장이나 복벽파열,외과수술 후 배꼽결손이 생기며그 때문에 복부 한 가운데에 세로형반흔을 수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배꼽의 재건술은 복부반흔을 가능한깨끗이 해 깊은 제와를 지닌 평생 가는 배꼽을작성하는 것이 본 수술에 대한 기본적 목표입니다. -배꼽의 구조배꼽은 출생 후 탯줄 탈락 후에 생기는 반흔조직이고주름벽에 풍부한 피하지방이 결여되어 함요하고 있습니다.그리고 백선의 중앙부에 존재하는 제륜에 둘러싸이고밑의 부위는 복횡근막에 의해 형성되며중앙부는 루즈한 결합조직으로 되어 있습니다. -수술 전의 준비와 디자인배꼽을 만드는 술식..

얼굴 부위 마취 방법

얼굴 부위 마취 방법안녕하세요. 부산 서면 강남비율성형외과입니다. 신경 주위에 소량의 국소마취제를 주사하여국소신경차단마취를 하면 한 번 주사함으로써넓은 부위를 마취할 수 있습니다.뼈 구멍으로부터 빠져나온 신경 주위에국소마취제 2ml를 침윤시키면 그 신경이 지배하는영역 전체가 마취됩니다. -이마 신경차단마취 방법안와위신경과 도르래위신경을 차단마취합니다.환자가 상방을 주시하게 한 상태에서동공 직상방에서 안와위테두리를 손가락으로 더듬어보면안와위신경이 나오는 구멍 또는 패임을 만질 수 있습니다.1~2ml의 국소마취제를 안와위신경이 빠져나오는뼈 구멍 상부에 있는 위쪽 안와테두리에 주사한 다음,내방으로 가면서 도르래위신경 주위에 주사합니다. -바깥코 신경차단마취 방법도르래아래신경을 마취하기 위해 눈썹안쪽끝과안쪽눈구..

눈꺼풀처짐 이마근옮김술

눈꺼풀처짐 이마근옮김술안녕하세요. 부산 서면 강남비율성형외과입니다. 눈꺼풀처짐이란 선천적 혹은 후천적 요인에 의해위눈꺼풀을 당겨 올리는 근육인 위눈꺼풀올림근의근력이 약해져 눈을 떴을 때 위눈꺼풀 가장자리가정상 수준까지 당겨져 올라가지 못하고 이보다도더 낮은 수준에 처져있는 병변을 말합니다. 눈꺼풀처짐이 심한 경우에 이마근의 하부를근육피판으로 일으켜서 이것을 위눈꺼풀 눈꺼풀판으로당겨내려다가 부착시켜줌으로써 이마근의 근력에 의해위눈꺼풀이 올라가도록 하는 수술방법이바로 이마근옮김술이며 이마근의 근력이 이마에깊은 주름을 만들 정도로 강력한 환자에게만적용이 되는 수술방법이기도 합니다. 먼저 절개선을 디자인합니다.위눈꺼풀 피부절개 예정선과 이마근 절개 예정선을 그리고위눈꺼풀 피부 절개 예정선을 그릴 때는 정상쪽 쌍..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