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02 11

눈초리주름 교정술

눈초리주름 교정술안녕하세요. 부산 서면 강남비율성형외과입니다. 얼굴이 노화하게 되면 늙은 표가가쪽눈구석 외방에 제일 먼저 나타납니다.이 늙은 표는 웃을 때 외측눈구석 외방에마치 까마귀 발자국과 같은여러 개의 짧고 깊은 주름이 생기고위눈꺼풀 외측부분이 처진 것을 의미합니다. 눈초리주름은 눈둘레근과 피부간의미묘한 상호작용에 의해 생겨나는데전통적인 눈꺼풀성형술과 얼굴주름 성형술로는없애기가 힘들기 때문에 얼굴 수술을 할 때가장 골칫거리로 꼽히기도 합니다. -수술방법눈초리주름을 교정하려면 얼굴주름 성형술 때보편적으로 하는 관자부-귓바퀴앞절개를 통해관자부 전방과 귓바퀴 전방으로 피판을 일으킵니다.피판을 일으킬 때는 둘째손가락 끝의 옆면을 굴리면서피판을 그 밑에 있는 얕은관자근막으로부터 박리합니다. 피판을 일으키는 ..

꺼진 관자놀이를 채우는 필러

꺼진 관자놀이를 채우는 필러안녕하세요. 부산 서면 강남비율성형외과입니다. 관자놀이는 상투를 틀었을 때 망건을 쓰면관자가 이 부분의 맥이 뛸 때 움직인다고 해서붙여진 이름을 말합니다.근육과 지방층으로 구성된 관자놀이는 얼굴이지나치게 마른다거나 노화현상으로 인해 함몰되면이마가 좁아 보이거나 광대뼈가 튀어나온 것처럼보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관자놀이에 필러를 채우게 되면꺼진 관자놀이 자체가 융기됨과 동시에얼굴 상부가 돋보이게 됨으로써 눈썹 밑의얼굴이 작아 보이는 효과가 있으며 또한관자놀이 부분이 팽팽하게 됨으로써나이 들어 쳐진 눈썹과 눈꼬리가시원하게 올라가는 효과도 볼 수 있습니다. 관자놀이 필러주입은 옆광대뼈 윗부분이함몰되거나 그늘져 보이는 경우에그늘을 없애고 측면부의 윤곽을 부드럽게복원시켜주는 것을 목표로 ..

눈구석주름교정술

눈구석주름교정술안녕하세요. 부산 서면 강남비율성형외과입니다. 눈구석주름이란 주로 동북부 동양인의양쪽 안쪽눈구석에 있는 특유한 수직 주름을 일컫는데이것을 몽고주름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눈구석주름이 있으면 안쪽눈구석이 둥글게 보이고눈꺼풀틈새의 수평 길이가 짧아 보이며양쪽 안쪽눈구석 사이의 거리가 멀어 보입니다. -수술방법눈구석주름교정술을 시행할 때 맨 먼저안쪽눈구석이 있어야 할 점을 정합니다.정상에서는 안쪽눈구석이 코의 정중선과동공 중심점 간 거리의 중간 지점에 있다는 사실을염두에 두고 이 점을 정합니다. 눈구석주름교정술을 시행할 때는눈구석주름의 가장자리 뒤편에 있는 피부만코쪽으로 당겨서 교정할 것이 아니라 반드시피부와 안쪽눈구석힘줄 사이에 있는근육섬유성 결합조직을 조금 제거해야 하고,흉터가 넓어지지 않도..

복부와 요부의 지방제거술

복부와 요부의 지방제거술안녕하세요. 부산 서면 강남비율성형외과입니다. 몸의 아름다움은 유방, 요부, 복부, 둔부의형체에 따라서 결정되는데피하지방이 과하게 축적되어 있다면별로 좋지 않은 모습으로 보일 수 있습니다.특히 복부의 경우 과다한 지방은 운동에 대한기능저하도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이를 해결하는 방법으로 지방흡인술이 있지만한계가 있으며 피부나 복직근이 이완되고내장의 하수를 수반하고 있는 상태의 경우잉여의 피부, 피하지방을 절제하고복직근초를 주름 잡아서 복벽을바짝 죄여줄 필요가 있습니다. -수술 전 검사수술은 수면마취나 전신마취로 진행하며전신마취의 경우 수술 전 검사를 해야 합니다.출혈을 유발하는 아스피린 등의 약제를 금하고피판의 괴사를 방지하기 위해 금연하도록 합니다. -수술 전의 디자인수술 전 ..

유방비대증을 치료하는 유방축소술

유방비대증을 치료하는 유방축소술안녕하세요. 부산 서면 강남비율성형외과입니다. 유방성형의 개념에 특별한 진전을 가져온피부와 유선과의 박리를 최소로 한 이 축소술은실시가 용이하며 합병증도 적고 안전하며수술 후 반흔이 눈에 잘 띄지 않는 특징이 있습니다. -수술 전의 준비와 디자인앉은 자세에서 디자인을 행합니다.유방아래선을 긋고 점 A를 유방아래선과전액와선의 교점에 표시를 합니다.점 B를 유륜의 위나 안에 표시하고 이 점은 언제나유륜에 접근해 있도록 해야 합니다. 제 1의 선은 점 A와 점 B를 잇는 선이며유방을 수술자의 왼손으로 가능한 한아래쪽으로 밀어내려서 긋습니다.제 2의 선은 역시 수술자의 왼손으로 유방을가능한 한 위쪽으로 밀어올려 점 A와점 B를 잇는 선을 긋습니다.마지막으로 유두를 중심으로 이상적인..

관자부위 주름제거술

관자부위 주름제거술안녕하세요. 부산 서면 강남비율성형외과입니다. 오늘은 눈썹의 바깥절반의 치켜올림과눈꼬리의 주름 제거 목적으로 시행되는관자부위의 주름제거술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관자부위의 주름제거술에는 절개법과내시경아래수술이 있으며 오늘은절개법에 대해서 서술해보겠습니다.절개선으로는 유발부의 활모양 절개와머리털이 난 언저리 부위에 따른 절개가 있습니다. 1. 유발부 절개법-수술 전의 준비와 디자인머리털이 난 언저리에서 약 5~6cm 안쪽에헤어라인에 평행한 활모양의 절개선을 예정하고이 선에서 앞쪽으로 눈썹꼬리를 비스듬히 상후방으로끌어올린 방향의 연장선을 중심으로 머리털을 깎습니다. -절개 및 박리통상 관자부위의 머리털이 난 언저리부터5cm이상 안쪽 부위에서 헤어라인과 평행하게활모양 절개를 가합니다.절..

두꺼운 입술 교정법

두꺼운 입술 교정법안녕하세요. 부산 서면 강남비율성형외과입니다. 선천적으로 입술이 두꺼운 경우나입술을 두껍게 하기 위해 주입한 물질 때문에입술이 두꺼운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는 윗입술을 젖히고 붉은입술 피부가 입술 점막으로이행하는 선보다 내방에서 점막과, 입술 조임근육 기능에지장이 없도록 극히 일부의 입둘레근을 양쪽 입술아귀조금 못 미친 데까지 길게 띠 모양으로 절제합니다.이때 양쪽 끝에 개귀가 생기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혹시나 그전에 주입한 충전물질이 들어있으면이 수술로 인하여 부자연스런 결과가 되는 것을피하기 위해 충전물질의 대부분을남겨두고 조금만 절제합니다. 띠 모양으로 절제할 때는 붉은입술결절 형태가 남도록완만한 역 W자형 띠를 절제합니다.다시 말하면 입술결절 양쪽 편에서는 각각가로로 긴 마른모꼴..

호르몬, 그것이 알고 싶다

호르몬, 그것이 알고 싶다안녕하세요. 부산 서면 강남비율성형외과입니다. 여러분은 호르몬에 대해얼마나 잘 알고 계신가요?호르몬은 우리 몸을 일정한 상태로유지시켜주는 것으로 아직도 많은 것이밝혀지지 않은 신비의 영역인데요. 그만큼 떠도는 속설이 많은 편으로오늘은 어떤 것이 유효한 사실인지를한 번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려 합니다. 1. 호르몬과 비타민의 차이는?신진대사를 원할히 하는데 작용하는호르몬은 인체의 항상성 유지를 위해적절하게 체내에서 생성되는 것이며비타민은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과 같은다른 영양분처럼 음식 섭취를 통해얻어야 하는 것이랍니다. 2. 나이가 들면 당뇨병에 걸릴 위험도 높아진다?사람은 나이를 먹어갈수록몸의 장기 역시 점점 노화를 겪습니다.인슐린은 췌장에서 분비되는 호르몬으로당연히 췌장의 나..

얼굴신경마비 선택근육절제술

얼굴신경마비 선택근육절제술안녕하세요. 부산 서면 강남비율성형외과입니다. 말할 때나 웃을 때 얼굴이 심하게비뚤어지게 하는 근육으로는큰광대근, 윗입술올림근, 아랫입술내림근,입둘레근이 있는데요. 선택근육절제술이란 정상 쪽에 있는 이들근육 가운데 2~3개를 부분적으로 절제하여양쪽 편 얼굴이 대칭되게 하는 수술입니다.선택신경절제술을 해도 효과가 없는부분적인 얼굴신경마비환자에게 좋은 방법입니다. 웃을 때 정상 쪽 입술이 상방으로 지나치게당겨올라가는 것을 교정하기 위해서는정상 쪽 큰광대근을 일부 절제하고,인중이 정상 쪽으로 지나치게 당겨지고뺨이 상방으로 지나치게 당겨져 올라가는 것을교정하기 위해서는 정상 쪽 윗입술올림근과입둘레근을 일부 절제합니다. 말할 때나 비웃을 때 입술이 정상 쪽 하방으로지나치게 당겨져 내려가는..

망울코끝 교정법

망울코끝 교정법안녕하세요. 부산 서면 강남비율성형외과입니다. 망울코끝이란 코끝이 넓고 둥글고 커서퉁퉁한 것을 말하며 주먹코라고도 불리며한국인들에게 많이 볼 수 있습니다. 망울코끝을 교정하기 위해서는 대개콧방울연골 가쪽다리의 머리쪽부분을일부 절제하고 매우 심한 망울코끝이거나비대칭 코끝인 경우에는 콧방울연골 가쪽다리의꼬리쪽부분을 최소한 5mm폭만 남기고지나치게 큰 머리쪽부분을 절제합니다. 가쪽다리의 머리쪽부분을 절제하면퉁퉁하던 코끝이 적어지긴 하지만여전히 코끝이 망울모양으로 있기에이러한 모양이 되지 않기 위해서는콧방울연골의 가쪽다리를 약화시킵니다. 남아있는 가쪽다리의 양쪽 가장자리에교대로 수직으로 1mm씩 절개하고이러한 절개를 연골에만 가하고코안뜰피부는 그대로 보존합니다. 피부가 두꺼운 코에서는 코끝 윤곽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