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7/12 14

선천성 안검하수에 대하여

선천성 안검하수에 대하여안녕하세요. 부산 서면 강남비율성형외과입니다. 안검하수란 눈을 뜨는 근육의 힘이 부족하여눈꺼풀이 아래로 쳐지는 것을 말하는데요.안검하수는 선천성과 후천성으로 나눌 수 있으며오늘은 선천성 안검하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단순 선천성 안검하수단순 선천성 안검하수는 보통 안검하수 이외의 증상,즉 안검의 형태 이상이나 안구운동 장애를수반하지는 않지만 공동성 사시 또는 약시를동반하는 경우가 드물지 않습니다.선천성 안검하수의 정도는 정면시의 검열 폭으로 나타나는데경도인 것부터 고도인 것까지 있습니다. -안검축소 증후군선천성 안검하수, 안검축소, 역내안각 췌피를세 가지 주증상으로 하는 특징적인 용모를나타내는 증후군을 말합니다.안검축소 증후군은 검열이 상하, 좌우의 폭도축소되어 있는 상태지만..

유리식모술 눈썹 및 속눈썹 재건술

유리식모술 눈썹 및 속눈썹 재건술안녕하세요. 부산 서면 강남비율성형외과입니다. 이 술식은 다수의 모낭을 포함한 기둥모양내지섬모양의 굵은 털을 포함한 유리식피술입니다.눈썹이나 속눈썹이 결손 되었을 때채워주는 방법으로 양쪽 결손에서는 좌우에똑같은 방법을 시행하면 좌우대칭이 되지만한쪽 결손에서는 정상인 쪽에 맞춰 시행합니다. 1. 수술 전의 준비와 디자인-눈썹재건채취부는 이개후부의 머리털이 난 언저리나정상인 쪽의 눈썹을 선택합니다.눈썹재건인 경우 모류 등을 확인하기 위해서잔존눈썹은 깎지 않으며 두모에서는 2~3mm의 길이로 깎고 재건눈썹에 필요한 식피편의 형태를 채취부에 디자인합니다. 눈썹의 모류는 안쪽 끝에서는 위 안쪽으로 향하고눈썹이 수평이 된 위치부터는 위 반쪽은 바깥아래쪽으로아래 반쪽은 바깥위쪽으로 향..

작은아래턱증 계단모양뼈자름술

작은아래턱증 계단모양뼈자름술 안녕하세요. 부산 서면 강남비율성형외과입니다. 작은아래턱증을 무턱이라 부르기도 하는데요.아래턱뼈 전체가 제대로 발육하지 못해작은 상태를 말합니다.아래턱이 위턱보다 후방에 위치해 있어서얼굴 모양이 마치 새의 얼굴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치아맞물림 상태가 괜찮고 아래턱뼈 형성저하가가벼운 경우라면 삽입물 턱끝키움술,미끄럼턱성형술, 얹기뼈이식술 등으로 턱끝을 돋우면 되지만변형이 심한 경우라면 아래턱뼈를 끊어 연장해야 합니다. 변형과 치아맞물림 상태에 따라 뼈자름선과뼈자름부위가 달라지며 작은아래턱증이 비대칭이라면양쪽 편에 서로 다른 뼈자름술을 시행하기도 합니다.오늘은 뼈자름술 중 계단모양뼈자름술에 대해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작은아래턱증 계단모양뼈자름술아래턱돌출증 때 아래턱뼈본체 길이를..

레스틸렌을 이용한 입술키움술

레스틸렌을 이용한 입술키움술 안녕하세요. 부산 서면 강남비율성형외과입니다. 붉은 입술의 수직 길이가 길어지도록,두께가 두툼해지도록, 붉은 입술의 흰말이와큐피드활이 뚜렷해지도록 하는 방법에는지방주입이나 필러 등의 방법이 있는데요.오늘은 레스틸렌 필러를 주입하는입술키움술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주요 성분이 히알루론산인 레스틸렌은평균 6개월 정도 지속되며부작용이 적은 편이고 주입법도 간단한 편이며이물반응이나 뭉치는 현상이 적어입술키움술을 하기에 여러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레스틸렌 주입방법입술을 확대하기 위하여 레스틸렌을 주입할 때는보통 27G 주사바늘을 사용합니다.윗입술을 확대할 때는 먼저 붉은 입술 가장자리를 따라 가면서 주입합니다. 그러기 위하여 윗입술 점막과피부임부의 내측부분에 먼저 주입하는데..

쌍꺼풀수술 매몰법

쌍꺼풀수술 매몰법안녕하세요. 부산 서면 강남비율성형외과입니다. 오늘은 쌍꺼풀수술 중에서매몰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여러 매몰법의 방법이 있지만오늘 알아볼 수술법은 수술의 수기보다는수술 전의 디자인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피부검판고정법을 시행하는 방법으로환자의 검판형태를 수술 전에반드시 계측해야 하며 검판의 범위 내에서해부학적으로 무리가 없는 쌍꺼풀을 만들어야 합니다. -디자인매몰봉합점 측정기를 사용해 쌍꺼풀의 디자인을 합니다.앉아서 시행하며 검판형태의 계측을 한 후검판의 안쪽 끝 위치를 피부면에 마크해둡니다. 매몰봉합점 측정기구의 핀끝을 피부면 매몰예정위치에댄채로 눈을 뜨게 하고 전방을 바라보게 한 다음쌍꺼풀의 폭과 모양을 검토합니다. 환자가 희망하는 모양이 정해졌으면검연과 교차해있는 2개의 핀의 ..

카테고리 없음 2017.12.20

묻힌 귀 치료 -Ohmori법

묻힌 귀 치료 - Ohmori법안녕하세요. 서면 강남비율성형외과입니다. 묻힌 귀란 귓바퀴연골의 상부가 관자부위의머리덮개 밑에 묻혀 있는 기형을 말합니다.그 부위에 귓바퀴·머리고랑이 없고돌출귀나 수축귀와는 반대로 맞귀둘레 윗다리가후방으로 몹시 꾸부러져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묻힌 귀는 귓바퀴 상부를 관자부위로부터분리하고 위치이상을 교정하며귓바퀴·머리고랑을 만들어 치료합니다.오늘은 치료방법 중 Ohmori법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Ohmori법귓바퀴 상부를 관자부위로부터 당겨낸 상태에서귀둘레 기시부에 점 a를 정하고 귓바퀴·머리고랑에서점 a와 같은 수준에 점 b를 정합니다.선 a-b를 밑변으로 하는 이등변삼각형의 정점 o를털선 상방 약 2cm에 정한 다음귀조가비 하부의 귓바퀴·머리고랑에 점 c를 정합니다.선..

얼굴뼈골절 턱사이고정

얼굴뼈골절 턱사이고정안녕하세요. 부산 강남비율성형외과입니다. 머리·얼굴수술 때 뼈자름술을 한 부위를확고하게 고정하는 일이 매우 중요하듯이턱·얼굴부위에 손상이 있을 때는골절된 부위를 확고하게 고정하는 일이매우 중요합니다. 확고하게 고정해야 속히 뼈가 접합되고다시 변위되는 율이 최소화되기 때문입니다.오늘은 여러 가지 고정하는 방법 중에서턱사이고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턱사이고정아래턱뼈가 골절된 경우에는 위턱뼈를덧대로 삼아 고정하고반대로 위턱뼈가 골절된 경우에는아래턱뼈를 덧대로 삼아 고정하는 방법입니다. 다시 말하면 위턱 치열활 외측 면과 아래턱 치열활외측 면에 각각 치열활꼴막대를 대고철사로 치아에 묶어줍니다.위턱 치열활과 아래턱 치열활에 장착한치열활꼴막대의 꼬리에 고무밴드를 차례로 걸어서정상 치..

정중넓은목근봉합술

정중넓은목근봉합술안녕하세요. 부산 강남비율성형외과입니다. 정중넓은목근봉합술은 양쪽 넓은목근의 내측연을정중선으로 모아 봉합하는 방법입니다.넓은목근의 내측연이 늘어져 생긴 수직 근육띠를 없애기 위해서,늘어진 피부를 줄여주기 위해서,목 앞쪽에서 양측 넓은 목근의 내측연을 정중선으로 모아다가봉합하여 고정함으로써 넓은목근 근육피판을상후방으로 당겨 올리는 효과를 보기 위해서,목과 턱끝 각을 적당하게 만들어주기 위해서 이용합니다. 얼굴·목당김술을 할 때는 먼저 양측 넓은목근의 상부 내측연을정중선으로 모아다가 봉합하는 일을 합니다.그러기 위해 목을 뒤로 젖히고 턱끝과 턱끝아래주름 사이의중간쯤에다가 턱끝아래주름의 활 모양을 따라 대략 2.5~3.5cm 길이의 턱끝아래절개를 가합니다. 절개상처를 통하여 목 앞쪽에서 피부피..

매몰귀를 치료하는 방법

매몰귀를 치료하는 방법안녕하세요. 부산 강남비율성형외과입니다. 매몰귀는 귀상부가 측두피하에 매몰하고 있는 형태로매몰한 부분은 손으로 용이하게 끄집어 낼 수 있지만높으면 원상태로 돌아가 버리는 특징을 지니고 있습니다.이 상태이상은 귀상부의 피복피부의 부족과다양할 정도의 귀연골 자체의 변형 때문입니다. 매몰귀는 백인종에게는 드문 병태이며구보법으로 대표되는 국소피판으로 구상부의 피부를 보충하는 술식,식피로 피부부족을 보충하는 술식,귀상부에서의 z성형술, 귀후부로부터의 회전피판에 의한 방법 등다양한 방법들이 발표되고 있습니다. 연골변형의 정도는 증례마다 다양하기 때문에 획인적인 술식보다는연골의 변형에 따라서 술식을 선택하는 것이 좋으며여기에서는 회전피판에 연골수정을 시행하는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수술 전 ..

겨울철 건강관리법

겨울철 건강관리법안녕하세요. 부산 강남비율성형외과입니다. 2017년의 끝이 다가올수록날씨도 더욱 매섭게 변하고 있습니다.이렇게 추운 겨울철일수록건강관리도 더욱 중요해지는데요. 겨울철 발생하기 쉬운 질병으로는기관지염, 독감, 신종플루 등의 호흡기질환이 있습니다.그 외에도 갑작스런 기온저하에 따라 혈관이 수축하게 되어뇌졸중이나 심혈관 질환의 위험 또한 증가하게 됩니다. 직장인들의 경우 대부분 난방을 하는실내에서 머무는 시간이 길기에머리가 무겁고 목과 눈이 건조해지며피부 노화를 가속시킬 수 있기에더욱 겨울철 건강관리가 필요합니다. 1. 1~2시간마다 실내공기 환기시키기.특히 겨울철에는 실내활동이 많아지면밀폐된 공간에 각종 미세먼지부터 감기바이러스까지떠다니기 때문에 감기를 비롯한호흡기질환에 걸리기 쉽습니다.따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