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비율성형외과 성형이야기

여름철 식중독과 장염을 조심하자!

강남비율성형외과 2016. 6. 2. 10:48
반응형

안녕하세요 


강남비율성형외과입니다



이제 완벽한 6월! 여름이네요ㅎㅎ

날씨가 낮에는 쪄죽을거 같고 저녁은 또 약간 쌀쌀하고

이런 날씨엔 식중독과 장염이 걸리기 십상이죠~



그래서 강남비율성형외과에서 

식종독과 장염을 조심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식중독이나 장염은 날이 쉽게 바뀌는 여름에 쉽게 발생해요.

장마와 폭염 등의 고온다습한 환경이 세균 번식을 쉽게 하고 면역력까지 떨어뜨리기 때문입니다.





장염이 걸렸을 때는 설사나 구토 등의 증상으로 인해
탈수현상이 생기지 않도록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이 좋아요ㅎㅎ






걸리면 어쩔 수가 없지만 

그래도 뭐든지 제일 중요한건 예방이겠죠?








일단 제일 먼저 

음식을 먹기전에 불로 가열해서 세균을 죽이거나







음식을 먹기전에 항상 꼭 꼭 손 씻기!









그리고 회와 같이 

불에 조리해서 먹을수 없는 음식은


흐르는 수돗물에 2~3회 정도 잘 씻고 칼과 도마를 구분해 사용하면서

사용한 조리도구는 세척과 열탕 처리를 해야 2차 오염을 막을 수 있다고 합니다ㅎㅎ





또한 여름철 냉면이나 냉 모밀 등의 시원한 음식을 먹을 때에는

육수 등을 만들 때 가열해서 조리한 뒤 최대한 빠르게 냉동시켜야 해요.


그리고 너무 오래 두지 마시고
최대한 빨리 해동하여 드시는것이 세균의 증식을 막을 수 있는 방법!ㅎㅎ







오늘은 여기까지 


식중독과 장염을 예방하는 법을 알려드렸는데요 



다들 이 무더운 여름철에 식중독과 장염으로 고생하시지 마시고



건강한 여름을 보내시길 바래요ㅎㅎ





이상 강남비율성형외과 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