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비율성형외과 성형이야기

이유없은 불안함과 공포감 - 공황장애.

강남비율성형외과 2017. 7. 5. 15:12
반응형



안녕하세요. 강남비율 성형외과입니다.





특별한 이유 없이 불안감과 공포감에 시달리게 되는 공황장애.

요즘에는 TV에 나오는 연예인들이 많이 앓는 질환으로 대중들에게 알려져있는데요.



우리나라의 연간 공황장애 환자 수도 10만 명을 넘어섰다고 해요.

만약 언제가 부터 이유 없이 불안감이 시도 때도 없이 찾아와 일상생활에 방해가 된다면, 공황장애를 의심해 볼 필요가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공황장애에 대해 이야기 나누어 보려고 하는데요.



곧 죽을 것 같은 불안과 공포. 공황장애의 초기증상은 어떤지 우선 알아보겠습니다.

공황장애는 불안장애의 일종으로 갑작스럽게 밀려드는 심한 공포, 금방이라도 죽을 것 같은 강렬한 불안 상태가 5분에서 길게는 30분 정도 반복적으로 지속되는 것을 말합니다.



공황장애의 원인은 유전적인 원인, 생물학적인 원인, 스트레스, 주관적인 심리적 요인 등이 원인으로 거론되고 있지만 정확한 원인은 밝혀져있지 않습니다.





공황장애의 증상은 처음에는 간헐적인 공황발작으로 호흡곤란, 심계 항진, 떨림, 구역질, 현기증이 나타나며 심화되면 사회공포증이나 우울증으로 진행 될 수도 있습니다. 공황장애는 치료할 수 있는지 알아볼께요, 공황장애는 무엇보다 조기진단과 조기치료가 중요합니다. 의료진의 상담을 통한 약물치료와 인지 행동 치료, 가족치료, 집단치료 등으로 극복할 수 있습니다.





공황장애를 예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네~ 그 처음은 스트레스 해소에서부터 시작됩니다.

대부분의 공황장애 환자들이 처음 증상이 나타나기 전에 심한 스트레스를 겪는데요, 육체적 피로나 과음, 심한 스트레스는 증상을 악화시키므로 적절한 방법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몸과 마음을 편안하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상, 강남비율 성형외과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