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비율성형외과 성형이야기

다이어트 QnA.

강남비율성형외과 2017. 6. 29. 15:09
반응형



안녕하세요. 강남비율 성형외과입니다.







다가오는 여름, 다이어트로 고민 많으시죠?

오늘은 다이어트 QNA를 주제로 이야기 나누어 보겠습니다.








Q1. 적게 먹는 것이 다이어트에 효과적일까? 운동을 하는 것은 다이어트에 효과적일까?

A1. 먹는 양을 줄이고 활동량을 늘리는 다이어트 보다는 골고루 규칙적인 시간에 일정 양을 먹으면서 일상생활에서 활동을 늘리는 것이 좋대요. 식후 1~2시간 정도 후 빨리 걷기와 같은 유산소 운동을 1시간 이내로 해주시면 더 좋겠죠?



Q2. 느리게 걷는 것은 운동효과가 없나요?

A2. 만약 다이어트를 위해 운동을 하시는 것이라면 강도가 더 강한 것이 좋습니다. 걷기는 단위시간당 소비하는 칼로리가 달리기에 비해 낮기 때문에 많은 시간을 투자해야 한답니다. 효율적인 면을 따져본다면 강도가 강한 것이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께는 더 효율이 높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Q3. 기초대사량보다 적게 섭취하면 살 빠지나요?

A3. 운동을 통한 근육을 생성하지 않은 상태에서 기초대사량보다 작은 음식을 섭취하면 이론상 살이 빠질 것 같지만, 실제로는 반대로 어느 정도 말라가다가 근육량이 적어지고 그 자리를 체지방이 채우게 되어 결국 체지방 측정을 해보면 체지방률이 늘어나는 모양새가 되어버립니다. 따라서, 몸매 관리 등을 위한 최적의 방법은 근육운동을 통한 기초대사량의 상승을 만들고 적절한 유산소 운동을 통해 체지방을 감량하여야만 건강하고 날씨한 몸매를 만들 수 있습니다.







Q4. 방울토마토 다이어트, 효과가 있나요?

A4. 토마토는 100g당 16kcal로 열량이 낮아 당뇨 환자나 비만인 사람에게도 좋습니다. 과일은 식사 2시간 정도 후에 간식으로 적당량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Q5. 저녁을 굶는 다이어트 효과 있을까요?

A5. 저녁 식사를 굶으면 하루 섭취하는 전체 칼로리가 낮아지므로 체중은 감량됩니다.

하지만, 장시간 에너지원이 공급되지 않게되면 몸에서는 다른 끼니에 섭취하는 칼로리와 영양소의 흡수율이 최대한으로 증가하고 소비하는 칼로리를 줄이기 위해 기초대사량과 같이 기본적으로 사용하는 에너지를 줄이는 시스템이 가동되어 이후 식사량이 증가하게 되면 체중이 급격히 다시 증가하는 요요현상이 생기게 됩니다. 따라서 저녁식사를 굶기보다는 저칼로리로 채소와 단백질 식품, 과일 1/2개 정도의 가벼운 식사를 권해드립니다.








Q6. 다이어트를 하면 어지럽고 손이 떨려요. 왜 그럴까요?

A6. 먹는 양이 너무 적은 상태에서 운동량만 늘리다 보면 탈수가 심해지므로 어지럽고, 기운 없고, 손발저림 등의 증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그래서 다이어트를 진행할 때에는 충분한 수분보충을 반드시 하셔야 합니다.







이상, 강남비율 성형외과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