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비율성형외과 성형이야기

매일 마시는 커피, 건강하게 마시는 방법은?

강남비율성형외과 2017. 1. 13. 15:50
반응형



안녕하세요.

강.남.비.율 성형외과입니다.



쌀쌀한 날씨, 이런 날씨와 딱 궁합이 맞는 음료.

길을 가면, 누구나 손에 들고 다니는 그것!







바로 커피죠!!

오늘은 커피를 건강하게 마시는 팁에 대해 이야기 할까해요 ^^










우선, 커피가 몸에 좋다고? 하는 의문이 생기실텐데요.

커피의 긍정적인 효과에 대해 먼저 알아보도록 하죠!




커피에는 항산화 성분인 ‘폴리페놀’과 ‘카페인’이 들어있어 적당량 섭취하면 피로 해소,이뇨작용을 통한 노폐물 제거, 우울증 예방, 치매 예방, 혈액순환 촉진, 식욕 억제 등의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커피 역시 적당량을 섭취하면 긍정적인 효과가 있지만, 과도하게 섭취하면 체내 칼슘 흡수 방해, 불안증, 가슴두근거림, 메스꺼움, 위산 과도 등의 증상이 일어날 수 있고, 하루 5잔 이상은 개개인의 민감도에 따라 신경과민, 근육 경력, 심혈계 질환, 불면증 등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특히나,고혈압, 당뇨 등의 혈압관리가 필요한 질환을 앓고 있는 분들은 더더욱 주의가 필요합니다.







지금부터 건강하게 커피마시기 팁을 말씀드립니다.




우선, 하루 3잔 이내로 드셔주세요!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안전한 카페인 섭취량은 하루 400mg이라 이야기 했는데요.

녹차, 콜라 같은 음료를 함께 즐긴다면 2잔정도가, 라지 사이즈 커피나 커피믹스라면 하루 1반 정도가 적당하다고 합니다.




식전에 마시는 커피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식전에 커피를 마시면 식욕이 억제되어 과식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특히, 점심 전에 마시게 되면 식후 좋음 방지 뿐 아니라 변비 해소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니,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 참고하시면 되겠네요!




세 번째로 첨가물이 없이 블랙커피 마시기. 커피믹스를 하루 3잔 마시는 것은 밥 1/2 에 해당하는 열량이라고 합니다. 커피를 건강하게 마시려면 첨가물을 넣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건강하게 커피마시기 어렵지 않죠?







커피도 금단현상이 일어난대요. 평소 커피를 많이, 자주 마시는 사람이 커피를 중단하게 되면 두통, 졸음, 불안, 짜증 등의 증상이 생긴다고 하는데요.




커피를 소량씩 자주 마시게 되면 혈중 카페인 농도가 일정히 유지되어 금단현상이 나타나지 않는다고 하니, 건강하게 커피마시기 팁 잘 숙지하셔서, 언제나 기분좋은 하루로 시작하세요!!






이상,

강.남.비.율 성형외과 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