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비율성형외과 성형이야기

혼자서 술 마시는 혼술남녀 이야기.

강남비율성형외과 2017. 1. 18. 14:19
반응형









안녕하세요.

강.남.비.율 성형외과입니다.




혼술남녀라는 드라마 알고계신가요?

저는 이 드라마를 꾸준히 챙겨보진 못했는데요, 이 드라마가 젊은 층들에게 꽤 인기가 있었더라구요. “혼자서 술을 마신다.” 요즘 사회 분위기를 반영한 드라마였기에 인기가 있었겠죠?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따르면 우리나라 음주자 중에서 혼자서 술을 마시는 혼술이 늘어나고 있다 하는데요, 최근 음주 경험자 중 66.1%가 혼술 경험이 있으며, 이들 중에서 6개월 전보다 혼술이 늘었다는 응답자는 25.5%로 조사되었습니다. 이는 1인 가구가 급증하면서 의식주를 모두 혼자서 해결해야 하는 생활상이 음주문화에도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고 하네요.




그렇다면, 이렇게 혼술이 늘어난 이유는 뭘까요?

설문조사를 따르면 편하게 마실 수 있어서라는 응답이 62.6%로 가장 많았고, 스트레스를 풀기 위해서, 함께 마실 사람이 없어서, 비용 절감을 위해서 순이었다고 합니다.




혼자서 술을 마시는 요일은 상관없다가 42.4%로 가장 많았다고 하네요.




하지만, 여럿이서 마실 때보다 혼자 마실 때에는 음주량을 자제하기 어렵고, 자주 마실 수 있기 때문에 음주빈도와 음주량을 체크하여 건강한 음주 습관을 갖는 것이 바람직 하다고 합니다.









건강한 음주를 위한 방법을 몇 몇가지 안내 드리자면,


1. 가급적이면 알코올 함량이 낮은 술을 선택하셔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2. 공복에 음주를 하시는 것 보나는 식사를 먼저 한 후 음주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3. 본인의 주량을 알고 술을 마셔야 하며, 음주 시 계획적으로 술을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4. 마지막으로 술을 마실 때 물 등을 자주 마셔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혼자 술을 마신다,

낭만적이고, 누군가를 신경쓰지 않아도 되기에 편하고 덤으로 스트레스도 풀리겠지만,

그래도 자신의 건강을 해치면서 까지 음주를 하게 된다면,

우~~~! 그건 정말 있어서는 안될 일 아닐까요? ^^

2017년에도 혼술남녀들, 건강 챙기면서 열정적으로 살아보자구요!




이상, 강.남.비.율 성형외과 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