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비율성형외과 성형이야기

비타민과 건강보조제 내 몸에 득일까? 독일까?

강남비율성형외과 2017. 1. 6. 16:45
반응형







비타민, 건강보조제.

독일까요? 득일까요?

그것이 문제로다.




안녕하세요. 강남비율 성형외과입니다.

100세 시대, 의료 발달로 인해 수명이 길어지면서 건강관리에도 관심이 높은데요.

오늘은 비타민과 건강보조제에 대한 궁금증을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비타민, 건강보조제.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 안먹자니 찜찜하고, 먹자니 진짜 효과가 있을까 의문이 들고..

어떤게 내 건강에 도움이 되는 걸까요?







첫째, 종류별로 챙겨 먹어야 한다?

- 맞습니다. 음식을 통한 필수 영양소 섭취에 부족함을 느낄 때 비타민과 건강보조제의 도움을 받게 되는데요, 자신에게 어떤 영양소가 부족한지 파악해서 권장 기준에 맞게 선택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둘째, 비타민도 음식처럼 궁합이 있다?

-맞습니다. 함께 먹었을 때 시너지가 극대화 되는 비타민과 영양제가 있는 반면, 오히려 독이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궁합이 잘 맞는 비타민을 말씀드리자면, 비타민C와 E, 비타민 C와 D,철분과 비타민C 등이 있습니다. 반대로 독이 되는 경우는 칼슘과 철분, 칼슘과 아미노산은 함께 먹었을 때 흡수율이 급격이 떨어진다고 하니 주의해야 합니다.






셋째, 칼슘보충제는 골다공증 치료에 효과적이다?

-아닙니다. 일반적으로 칼슘하면 가장 먼저 연상되는 것이 뼈입니다. 실제로 칼슘이 부족할 경우 골밀도 오케가감소, 골다공증 같은 뼈 질환 위험이 높아지는데요, 그렇다고 해서 칼슘보충제가 골다공증 치료제가 되지는 않습니다. 골감소증은 관리를 통해 개선이 가능하지만, 이미 진행된 골다공증은 악화를 막아줄 뿐 원래대로 되돌리기 힘들기 때문입니다. 연령대별 하루 권장량에 맞게 칼슘을 섭취해서 예방효과에 집중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넷째, 오메가-3 보충제는 아이 두뇌 발달에 좋다?

-맞습니다. 등푸른 생선, 호두, 들기름 등 특히 많이 함유된 것이 오메가-3인데요. 사실 음식으로 하루 필요량인 3~4g을 섭취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때문에 보충제를 적절히 섭취하면 두뇌 발달에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 건강보조제의 모든 것.

누구나 한번씩은 궁긍했던 소소한 질문들을 모아 이야기 나누어 봤는데요.

위의 내용들을 참고 하셔서 2017년에는 무탈하고, 건강한 한 해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상, 강.남.비.율 성형외과 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