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03 14

눈꺼풀틈새연장술

눈꺼풀틈새연장술안녕하세요. 부산 서면 강남비율성형외과입니다. 눈꺼풀틈새연장술이란 뒤트임이라고도불리는 방법으로 눈꺼풀틈새의 수평 길이를길게 연장해주는 것을 말합니다. -Uchida법눈구석주름교정술과 같은 방법으로 시행하며눈꺼풀틈새의 수평 길이를 연장하는 것과흉터구축을 방지하는 것을 모두충족하는 방법으로 디자인이 비교적 간단하며절개선 흉터가 짧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Ammon법-가쪽눈구석에 단순히 전층 수평 절개를 해서봉합하는 방법으로 가장 간단한 방법이기에가장 보편적으로 시행합니다.조직을 충분히 이동하지 않기 때문에결과가 제한적이며 결막피판을 일으켜서전진시키지 않기 때문에 새로 만든가쪽눈구석에 결막이 모자라는 수가 있으며흉터가 생기기 쉽습니다. -Blaskovics법가쪽눈구석 부위에 V자형 피부절개를 하..

특수한 Z성형술에대해 알아보자

특수한 Z성형술에 대해 알아보자안녕하세요. 부산 서면 강남비율성형외과입니다. 흉터성형술에는 대표적으로z성형술, w성형술 등이 있는데요.오늘은 특수한 z성형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연속 여러 개 z성형술주위에 있는 피부가 여유가 없는데도불구하고 2점간의 거리를 충분히 연장하겠다고한 개의 큰 z성형술을 시행하고 나면횡대각선이 매우 단축되어피부에 긴장이 심해지게 됩니다. 그 대신 작은 z성형술을 여러 개연속적으로 하면 결과적으로 2점간의거리는 한 개의 큰 z성형술을 했을 때와마찬가지로 연장되면서 횡대각선은 훨씬적게 단축되어 피부 긴장이 덜해지고,혈액순환이 좋고, 흉터가 눈에 덜 띄게 됩니다. -4피판 z성형술관절부위에 흉턱축이 있어서관절운동에 지장이 있는 경우에는각도가 90도인 z성형술을 디자인한 다음이 ..

양쪽 완전입술갈림증에 대한 직선봉합법

양쪽 완전입술갈림증에 대한 직선봉합법안녕하세요. 부산 서면 강남비율성형외과입니다. 양쪽 입술갈림증은 기형의 형태가 복잡하고다양하며 일반적인 갈립입술복원술로는만족스런 기능과 모양을 이룩하기가 어렵습니다. 양쪽 완전입술갈림증은 입술도 이틀도다같이 셋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중간에 있는윗입술중심과 앞위턱뼈가 양편에 있는외측입술분절과 위턱뼈분절보다 더 돌출해 있고윗입술중심이 마치 코 끝에 매달려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직선봉합법가장 간단하고 흔히 사용되는 수술방법으로윗입술중심이 작지 않으면 이로써 일관된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수술 흉터가 직선이기 때문에 약간의흉터구축이 있지만 흉터구축이 대칭적일 때는별로 눈에 띄지 않으며 오히려 이로 인하여큐피드 활의 최고점들이 더 뚜렷이 보이기도 합니다. 1. 콧방울연..

갑상설관낭종과 갑상혀샛길

갑상설관낭종과 갑상혀샛길안녕하세요. 부산 서면 강남비율성형외과입니다. 갑상샘 원기는 태생기 3주에 인두저에 있는곁주머니의 입안 쪽에 있는막구멍에서 시작합니다.태아가 성장함에 따라 감상샘은 배아의갑상설관을 거쳐 최종 위치인 목뿔뼈 가까이에있는 기관 전방으로 하행하게 되고그 관은 차츰 폐쇄됩니다. 만약 이 관이 폐쇄되지 않고 남아있으면갑상설관낭종이 생겨나게 되는데요.이것은 갑상샘잘룩에서부터 혀 뒤쪽에 있는막구멍에 이르는 정중선상 어디에나 발생할 수 있으며가장 흔히 발생하는 위치는 갑상목뿔막으로목뿔뼈 직하방 깊은목근막의 정중선깊이에 들어 있습니다. 갑상설관의 낭종과 샛길은 어린이에더 흔히 나타나며 조직학적으로 낭종과 샛깃은편평상피세포, 원주세포, 이행상피세포, 혼합세포로덮혀 있으며 약간의 갑상샘조직으로 이루어..

유방삽입물 이중내강삽입물

유방삽입물 이중내강삽입물 안녕하세요. 부산 서면 강남비율성형외과입니다. 유방미용수술에 사용되는 삽입물에는여러 종류가 있는데요.그 중 이중내강삽입물이란 안쪽 백에는실리콘젤이 들어있고 그것을 둘러싸고 있는바깥쪽 백에는 생리식염수를 주입하여부풀릴 수 있게 되어 있는 것입니다. 바깥쪽 백의 껍데기가 실리콘젤이삽입물 밖으로 스며 나오지 못하도록이차 방어벽 역할을 하게 되며 또한바깥쪽 백에 들어있는 생리식염수에스테로이드와 항생제를 섞어 놓으면반투막인 바깥쪽 백의 껍데기를 통해서서히 확산될 수 있는데요. 만약 이중내강삽입물로 유방키움술을 한 후에피막구축이 일어나면 피부를 통해 굵은 바늘을찔러 넣어 바깥쪽 백에 든 생리식염수를 뽑아내어삽입물의 부피를 감소시켜줌으로써유방의 단단함과 공 같이 동그란 모양이 없어져유방이 더..

얼굴갈림증 큰입증 수술방법

얼굴갈림증 큰입증 수술방법 안녕하세요. 부산 서면 강남비율성형외과입니다. 머리·얼굴갈림증의 치료원칙은뼈에 형성저하가 있는 데는 뼈이식을,근육층이 벌어져 있는 데는 봉합하고피부에는 연속 z성형술을 하는 것입니다. 오늘은 머리·얼굴갈림증의 여러 유형 중에서큰입증이 무엇인지, 수술방법은 무엇인지에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큰입증이란?큰입증은 외측얼굴갈림증 또는가로얼굴갈림증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발생과정 중에 아래턱돌기와 위턱돌기가융합하지 못한 탓으로 입술연결부를가로로 찢어 놓은 것처럼 위와 아래 입술이분리되어 있고 뺨이 분리되어 있는 것을 말하는데요. 입둘레근과 볼근이 갈라져 있고입술연결부가 상방으로 걸어 올려져 있지 않아갈라진 쪽이 하방으로 처져 있으며입을 벌리면 그 변형이 더욱 심해지게 됩니다. 발생..

입술유착증이란?

입술유착증이란? 안녕하세요. 부산 서면 강남비율성형외과입니다. 입술유착술이란 한쪽 완전 입술갈림증에서정상 쪽 위턱뼈분절의 앞부분이 전방으로 돌출,양쪽 완전 입술갈림증에서는 앞위턱뼈가 과도하게돌출하여 결정적인 1차갈립입술복원술을 할 때윗입술 수술부위가 매우 팽팽하게 긴장될 우려가있는 경우에 출생 즉시 입술갈림증을 미봉책으로나마수술하여 불완전 입술갈림증과 같은 상태로 만들어주고위턱뼈분절이나 앞위턱뼈를 살짝 눌러서 전방으로돌출하지 못하게 하는 수술을 말합니다. -입술유착술의 장점결정적인 갈립입술복원술을 하게 될 때까지위턱뼈분절들을 경하게 압박하여 갈림 입술복원술 때입술 조직을 적게 박리해도 되고 입술조직에긴장이 감소되며, 넓게 벌어진 한쪽 입술갈림증과나쁘게 배열된 양쪽 위턱뼈분절이 좋게 배열됩니다. 또한 외측..

부신 건강에 좋은 음식

부신 건강에 좋은 음식 안녕하세요. 부산 서면 강남비율성형외과입니다. 에스트로겐, 인슐린, 옥시토신 등 300가지가 넘는호르몬 중에서 부신에서 생성되는 호르몬은주로 대사 호르몬이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이 호르몬의 균형이 깨지면 스트레스 관리에빨간 불이 켜지게 되는데요. 거기에 면역까지 저하되어 만성 피로감에시달릴 수 있기에 충분히 잠을 자도 피곤하다면부신 호르몬의 영향을 의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부신에서 생성되는 호르몬은 스트레스를 관리하거나젊음을 유지시키는 호르몬 등 다양하기에평소에 부신 건강을 위한 음식을 먹거나생활습관을 가지는 것이 좋은데요.오늘은 부신 건강에 좋은 음식을 알아볼게요. 1. 제철 채소에너지 대사를 돕는 비타민 B군 음식은신진대사를 높여 피로누적을 줄여줍니다.특히 비타민 B는 신선한..

무턱을 개선하는 삽입물 턱끝키움술

무턱을 개선하는 삽입물 턱끝키움술 안녕하세요. 부산 서면역 7번출구 강남비율성형외과입니다. 턱끝이 작은 경우를 흔히 무턱이라 부르는데턱이 작으면 성숙하지 못한 이미지를 형성하며턱끝은 얼굴 정중선에 있기에 얼굴의 미용과조화에 중요한 역할을 하여 많은 사람들이개선하고자 하는 부위이기도 합니다. 작은턱끝증을 개선하는 수술방법에는여러 가지가 있으며 오늘은 무생물재료삽입물을넣는 삽입물 턱끝키움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삽입물 턱끝키움술삽입물을 선택할 때는 턱끝과 코의 상관관계를고려함과 동시에 코끝과 아랫입술의 흰선말이와새로운 연조직이 동일한 평면상에 있는두께의 삽입물을 선택합니다. 입술‧턱끝주름은 작은턱끝증과 후퇴턱끝증의교정에 있어서 핵심적인 부분이므로 정확한이해가 필요하며 이 주름이 깊은 경우에는턱끝을 돋우면..

눈꺼풀처짐 Fasanella-Servat법

눈꺼풀처짐 Fasanella-Servat법 안녕하세요. 부산 서면 강남비율성형외과입니다. 눈꺼풀처짐이란 선천적 혹은 후천적 요인에 의해위눈꺼풀을 당겨 올리는 근육인 위눈꺼풀올림근이나Müller근의 근력이 약해져 눈을 떴을 때위눈꺼풀 가장자리가 정상 수준까지 당겨지지 못해이보다 낮은 수준에 처져있는 변형입니다. 눈꺼풀처짐을 수술할 때는 눈꺼풀처짐 자체를교정하여 기능적인 문제를 해결해야 하며양쪽 위눈꺼풀이 대칭되도록 해주어야 합니다. -Fasanella-Servat법이 방법은 가벼운 눈꺼풀처짐을 수술하는데 유용하며올림근의 근력이 양호한 후천눈꺼풀처짐에더 유용하고 선천눈꺼풀처짐에는 덜 유용하며적어도 올림근의 근력이 10mm 이상인경우에 좋은 결과를 낳을 수 있습니다. -수술방법위눈꺼풀을 뒤집어 놓은 상태에서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