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비율성형외과 성형이야기

뜨거운 태양, 색소기미 조심하세요!!

강남비율성형외과 2017. 7. 12. 14:02
반응형


안녕하세요. 강남비율 성형외과입니다.







점점 더워지는 날씨, 이 때 늘어나는게 하나있죠?

바로 잡티와 기미들이죠.



자외선지수가 높은 계절에는 피부가 어두워지는 색소기미가 나타나기 마련인데요,

주로 눈가에 나타나는 것이 특징인데 광대뼈, 관자놀이, 턱 선에 나타나기도 한답니다.








색소기미란 우리 몸의 멜라닌색소가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검게 변하는 증상을 말하는데요. 자외선 등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발생하는 일종의 방어기재인 셈이랍니다. 무더운 여름철 햇볕에 숨겨진 자외선은 멜라닌 색소도 증가시키는데요, 이 때 색소기미나 주근깨, 잡티 등의 색소질환을 유발합니다. 뿐만 아니라 피부톤을 전체적으로 칙칙하고 어둡게 만든답니다.



따라서 여름철에는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방어막을 꼭 신경써야 하는데요, 그 방어막이 바로 자외선차단제입니다. 자외선 차단제는 차단 효과를 SPF 라는 단어로 나타낸답니다.





색소기미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피부를 하얗게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는 비타민 C를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답니다. 비타민 C는 멜라닌 색소의 형성을 촉진하는 티로시나아제란 효소 활동을 방해해 멜라닌 색소가 만들어지는 것을 억제합니다. 비타민 C는 천연상태에서 먹어야 가장 흡수가 잘 되기 때문에 과일이나 야채를 그대로 먹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만약, 이미 자외선으로 인해 색소기미가 발생한 상태라면 단순한 관리만으로 해결하기는 어렵답니다. 따라서 색소기미 치료에 탁월한 효과를 보이는 전문적인 치료인 레이저 시술을 받는 것이 더 좋을 수도 있습니다.






이상, 강남비율 성형외과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