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비율성형외과 성형이야기

아침운동VS 저녁운동, 당신의 선택은?

강남비율성형외과 2017. 4. 19. 11:09
반응형




안녕하세요.

강.남.비.율 성형외과입니다.







아침운동과 저녁운동이 다르다는 점 혹시 알고 계신가요?

무.엇.이.다.르.냐.구.요? 그리고 어떤 운동을 하는 것이 본인에게 효과적이냐구요?



지금부터 파헤쳐보겠습니다.











우선 아침운동은 체지방 감소에 좋다고 해요, 아침 특히 새벽운동은 아드레날린 분비를 왕성하게 해서 상쾌한 기분이 들게 된다네요. 공복인 상태에서 운동을 하면 지방이 더 잘 연속되기 때문에 체지방량 감소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체지방 감소가 절실하다면, 아침운동이 좋겠지요?



이 뿐일까요?

만약 집중력 있는 하루를 보내고 싶다면, 아침운동을 적극 추천합니다.

아침 운동은 혈액순환을 촉진해 피가 뇌로 원활하게 공급되도록 해주는데요, 이 때문에 사고력, 집중력을 높일 수 있답니다. 특히 달리기 같은 유산소 운동은 창의력과 관련된 도파민을 왕성하게 분비시켜 더 활기차고 집중력 있는 하루를 보낼 수 있답니다.



그렇다면, 아침 운동할 때 주의할 점은 무엇일까요?



귀찮더라도 운동 전 10분 이상 준비운동을 해주셔야 해요.

일교차가 심한 날씨에는 아침 기온이 낮아 근육이나 관절의 유연성이 저하되고, 에너지 대사에 관여하는 효소의 활성도가 떨어지기 때문에 운동 능력이 저하되므로 본격적인 운동 전 10분 이상은 준비운동을 충분히 해주는 것이 좋답니다.







저녁에 하는 운동은 근력을 강화하는데 좋대요.

부신피질호르몬과 갑상선자극호르몬의 분비가 증가하는 오후 7시 이후 운동을 하면 운동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신진대사를 증가하며 신체의 각성도를 높여 운동퍼포먼스를 높여줄 수 있는 것이죠. 또한 저녁에는 혈압이 낮아 고혈압 환자에게 적합하며, 아침보다 근육이 풀린 상태이기 때문에 근력 강화에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또한 직장인들의 경우 남은 에너지를 발산하기 좋은 저녁운동을 하는 것을 추천하는데요, 몸을 약간 피곤하게 하면 신체는 피곤을 이기기 위해 적응해가며 활력을 찾는다고 합니다. 땀을 흘리며 운동하면 세로토닌 등 좋은 호르몬이 분비되기 때문에 스트레스에 대항할 수 있지요.






저녁 운동을 알 때 주의할 점은 무엇일까요?



너무 늦은 시간에 운동을 하면 숙면에 방해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취침 2~3시간 전에는 운동을 끝내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또한 저혈당 우려가 있는 당뇨병 환자라면 밤늦게 운동을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 강.남.비.율 성형외과 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