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비율성형외과 성형이야기

연말연시, 음주 피하는 방법!

강남비율성형외과 2017. 1. 2. 16:45
반응형







연말연시, 많고 많은 술자리에서 음주 피하는 방법!

오늘 그 꿀TIP을 이야기 해볼께요.




연말연시, 연이은 술자리가 계속되면 전신건강에 악영향을 줍니다.

특히 알코올은 혈압을 상승시키기 때문에, 혈관 수축을 자극하는 겨울철에 음주하는 것은

뇌졸중과 심근경색 같은 돌연사의 위험을 더욱 높입니다.

혈압관리에 독이 되는 음주는 어떻게 피해야 할까요?











과음을 하게 되었을 때, 우리의 몸 혈압은 어떻게 변하게 될까요?




알코올이 우리 몸에 들어가게 되면 심장을 흥분시키고, 혈관을 수축시키는 호르몬인 아드레날린이 분비됩니다. 과음을 하게 되면, 혈압이 올라가며 혈압 약을 복용하는 경우 약효가 떨어집니다. 또한, 과음은 난치성 고혈압을 일으키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연말연시 알코올을 가급적 피해서 내 건강을 챙길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겠죠?




첫 번째, 매일 마시는 음주! 안돼요! 하루 1~2잔 이내로 드셔주세요.

위에서 설명했듯이 알코올은 혈압을 상승하게 하기에 과음을 피하도록 하며, 남자의 경우 하루 2잔 이하, 여자는 하루 1잔 이하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두 번째, 빈속에 술을 드시면 안돼요!

음식은 술의 흡수를 지연시킨다고 해요. 술 흡수가 느릴수록 뇌세포와 신경세포에 도달하는 알코올양도 그만큼 적어집니다. 만약 어쩔 수 없는 상황이라 술자리 전 식사를 할 수 없는 경우에는 위벽을 코팅할 수 있는 ‘우유’를 미리 드시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세 번째, 물과 함께 천천히 나누어 마셔주세요!

술을 천천히 마실수록 뇌세포로 가는 알코올 양이 적어지고, 알코올 혈중농도는 서서히 증가합니다. 수시로 물을 마시면 혈중알코올농도를 희석하고 포만감을 느끼게 해 과음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반대로 폭탄주는 알코올 흡수를 빠르게 하므로 피해야 합니다.








네 번째, 기름지고, 짠 안주들은 안돼요!

기름진 음식은 혈관과 심장질환에 악영향을 주며, 소시지, 스낵 종류 등 염분이 많은 음식은 삼투압 작용 때문에 혈액 양을 증가시켜 혈압을 상승시킵니다. 가능한 비타민과 미네랄이 많은 채소나 과일, 두부와 같은 안주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회생활, 인간관계와 같은 이유로 모임, 술자리 피할 순 없겠지만, 그로인해 내 건강을 잃는다면 그보다 최악은 없겠죠?

우리 2017년 정유년에도 건강 잘 챙겨서 계획했던 일들 다 이루어 보자구요 ^^



모두들 새해많이 받으세요 ^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