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비율성형외과 성형이야기

고산병에는 비아그라가 효과적이다?

강남비율성형외과 2016. 12. 7. 16:59
반응형


요즘에 굉장히 HOT한 약 , 『비아그라』로 고산병 치료를?

오늘은 『비아그라』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 뉴스가 나오기 전까지 『비아그라』 를 흔히들 발기부전을 치료하는 약, 정력을 위한 약이라고 알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청와대에서 비아그라 구입과 관련된 의혹에 ‘고산병 치료목적’이라 밝히게 되면서 고산병을 비아그라로 치료 및 예방이 가능한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습니다.







우선, 고산병에 대해 먼저 알아봐야겠네요.

고산병이란 낮은 지대에서 고도가 높은 해발 2000~3000m 이상 고지대로 이동했을 때 나타나는 증상으로, 두통과 구토, 호흡곤란 등의 증상이 동반되는 것을 말하는데요. 높은 지대로 이동하게 되면 산소가 희박해지면서 이에 신체가 적응하지 못할 때 발생하는 증상이다 라고 생각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에 티벳, 인도, 히말라야와 같은 고산지역을 방문하는 사람들이 고산병을 예방하기 위해 약물을 복용하거나 이를 예방할 수 있는 방법들을 찾게 되는데 이 때 많이 쓰이는 약들이 덱사메타손, 아세타졸마이드, 비아그라 등을 복용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이 중 지금 고산병 치료제로 논란이 되고 있는 비아그라는 혈관 확장제로 비아그라에 함유된 실데나필이 혈관을 확장시켜 저산소증을 억제하고, 이로 인한 두통을 해결하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실제로, 독일 가이센대가 지난 2004년도에 ‘비아그라가 폐혈관의 혈액순환을 도와준다’ 는 연구결과를 내놓기도 했다고 합니다. 이는 고산병 치료 및 예방에 어느 정도 효과가 있다는 것이죠.



하지만, 국내 한 대학의 교수는 “미국질병통제예방센터의 가이드라인과 일부 교과서를 토대로 하지 않는 의사와 산악인들이 고산병의 예방과 치료 목적으로 비아그라를 쓸 수 있다고 하는데, 이는 '일반적'으로는 권장되지 않는다" 고 SNS에 장문의 내용을 게재함으로써『비아그라』가 고산병 치료와 예방에 효과적인지 아닌지 논란이 되고 있네요.






그런데 말이죠,


고산병, 비아그라 이야기 하다가 굉장히 뜬금없는 질문이지만,

세상에서 제일 맛있는 커피가 어떤 커피인지 알고계시나요?








저도 참 커피를 좋아해서 이곳저곳 찾아다니며 마시는 편인데,

그 중 가장 맛있는 커피는



“업무시간에 밖에 나와 마시는 커피” 


인 것 같네요.




오늘도 업무시간 밖에 나와 마시는 세상 맛있는 별다방 커피 사진 한장을 올리고, 글 마무리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