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비율성형외과 성형이야기

내 몸에서 나는 적신호

강남비율성형외과 2017. 4. 4. 14:42
반응형




안녕하세요.

강.남.비.율 성형외과입니다.



오늘은 내 몸에서는 나는 적신호에 대해 이야기 나누어 보겠습니다.






방귀나 트림, 딸꾹질 등은 몸에서 나는 소리로 아~주 자연스러운 현상이지만, 특정 증상이나 통증을 함께 동반하거나 지속적으로 발생한다면 건강의 적신호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주의 깊게 살펴보아야 합니다.







귓 속에서 윙윙 소리가 나시나요?



우리는 흔히들 귓속에서 윙윙~~소리가 나는 증상을 이명이라고 하는데요.

과로나 불면증 등에 의한 이명은 대개 2~3일정도 휴식을 취하면 사라지지만, 만약 이 증상이 지속된다면 다른 질환을 의심해보아야 합니다. 이명은 외상, 이물질, 난청 등의 귀 질환 뿐만 아니라 당뇨, 고혈압, 빈혈 등의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딸꾹~딸꾹~ 딸꾹질이 계속 나시나요?



보통 딸꾹질은 과식이나 과음, 탄산음료를 마신 후나 맵거나 찬 음식을 먹었을 때 등 나타나는데요. 대부분은 약간의 시간이 지나면 멈추지만, 만약 계속해서 멈추지 않는다면 질환의 신호일 수 있다고 합니다. 딸꾹질을 유발하는 질환에는 위염, 늑막염, 신경염, 뇌염 등등이 있기 때문에 정확한 원인을 찾고 치료해야 합니다.







종종 배에서 꼬르르르륵~~소리가 나시는 분들 계시지요?



이는 위와 장에서 장기의 연동운동에 의해 나타나는 소리인데요, 신체의 장기가 제대로 기능을 다 하고 있을 때 나는 소리입니다. 하지만, 이 소리가 빈번하거나 복부의 경련, 설사 등을 동반한 경우라면, 역류성 식도염이나 과민성 대장증후군, 장염 등의 질환을 의심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시도 때도 없이 나오는 방귀소리, 어떤 질환을 나타내는 걸까요?



방귀는 우리 몸의 불필요한 체내 가스를 체외로 배출시키는 정상적인 생리현상인데요.

만약 갑작스럽게 방귀의 빈도가 늘어나거나 복통, 식욕부진 등이 동반되는 경우라면, 대장질환을 의심해 볼 수도 있으며 진통제나 지사제 등의 과다복용으로 장 기능이 떨어졌을 때 가스 배출이 원활하지 않을 수도 있다고 하네요.



내 몸의 신호,

흘려듣지 마세요.



당신이 건강을 지키라고 미리 알려 주는 것이니까! ^^






이상, 강.남.비.율 성형외과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