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비율성형외과 성형이야기

못난 눈 만드는 눈다래끼, 도대체 왜??

강남비율성형외과 2017. 3. 28. 14:42
반응형



안녕하세요.

강.남.비.율 성형외과입니다.







여러분, 눈 다래끼 앓으신적 있으신가요?

전 1년에 적어도 한번씩은 눈다래끼를 꼭꼭 앓고 지나는데요.



도대체 얼마 전까지 멀쩡하던 눈이 왜 갑자기 이렇게 아프고, 퉁퉁붓고, 미관상 미워지게 되는건지 오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눈 다래끼가 가장 흔하게 일어나는 안구 질환 중 하나인데요.







짜이스샘과 물샘에 생기는 급성 화농성 염증을 뜻합니다. 우리의 눈꺼풀은 짜이스샘, 몰샘, 마이봄샘 등 여러 분비샘이 존재하는데 이 분비샘 중 짜이스샘, 몰샘에 생긴 급성 화농성 염증을 겉다래끼라고 하며, 마이봄샘의 급성 화농성 염증을 속다래끼라고 합니다. 또한 마이봄샘에 생긴 만성 육아종성 염증을 콩다래끼라고 합니다.



겉다래끼는 눈꺼풀 표면에 가까이 생기며, 초기에는 빨갛게 부어오르고 가려움증이 있다가, 점차 단단해지고 통증이 생깁니다. 속다래끼의 증상은 겉다래끼보다 깊게 위치하며 결막에 노란 농양점이 나타납니다. 마지막으로 콩다래끼는 눈꺼풀테 피부 아래에 단단한 결정이 만져지는 것으로, 세균 감염이 되면 속다래끼와 비슷한 모양이 되기도 합니다.







이렇게 눈에 나타는 다래끼, 그 원인은 바로 무엇일까요?



눈 다래끼의 가장 큰 원인은 세균 감염을 꼽을 수 있습니다. 때문에 자신도 모르게 눈을 손으로 만지거나 비비는 습관을 지닌 사람들은 더욱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답니다. 이러한 습관이 반복되면 눈을 다치게 하고, 세균감염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이지요.






눈 다래끼는 일상생활을 하는데에 영향을 미치는 데다 증상이 심한 경우 외과적인 치료가 필요한 경우 고통과 흉터 등을 동반할 수 있기 때문에 예방하는 것이 가장 좋은 대처방법 인데요. 그렇다면, 지금부터는 예방법에 대해 알아볼까요?



가장 먼저 개인위생에 철저히 신경써주시는 것이 좋으며, 가급적 눈을 만지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메이크업을 했을 경우 클렌징을 꼼꼼하게 하여 얼굴에 잔여물이 남지 않도록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눈이 피로하면, 다래끼가 생길 확률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오랫동안 업무에 집중했거나, 컴퓨터를 했다면 눈을 자주 깜빡여주고, 틈틈이 눈을 꼭 감고 쉬게해주세요.



마지막으로 다래끼가 난 상태에서 렌즈를 착용하는 것은 또 다른 염증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다래끼가 났을 때에는 렌즈 착용을 하지 않는 것이 좋답니다.



소중한 내 눈,

건강하게 잘 지키기 위해 생활습관부터 바꿔볼까요?






이상, 강.남.비.율 성형외과 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