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비율성형외과 성형이야기

미세먼지의 습격

강남비율성형외과 2017. 3. 15. 14:39
반응형




안녕하세요.

강.남.비.율 성형외과입니다.







아침에 일어나 베란다를 볼때면 희뿌연 무언가가 시야를 흐리게 만들죠.

네, 바로 미세먼지입니다.



2017년 3월, 드디어 미세먼지의 계절이 돌아왔네요.



오늘은 봄철에 자주 발생하는 황사와 미세먼지에 대비하여 사용하는 마스크에 대한 이야기와 황사 미세먼지에 도움이 되는 음식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어 보겠습니다.






의약외품으로 허가 받은 보건용 마스크는 추위로부터 얼굴을 보호하는 마스크와 달리 미세입자를 걸러내는 성능을 가지고 있어 일상생활에서 황사, 미세먼지로부터 호흡기를 보호하기 위해서는 보건용 마스크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요.



허가된 보건용 마스크에는 입자 차단 성능을 나타내는 KF80,KF94 등등이 표시되어 있는데, KF 뒤에 붙은 숫자가 클수록 미세입자 차단의 효과가 더 크다고 하네요. (차단효과가 쿠지만, 숨쉬기가 어렵거나 불편할 수 있기 때문에 여러 조건들을 고려하여 적당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입자차단 성능이 없거나 의약외품으로 허가받지 않는 마스크 등이 황사나 미세먼지 등을 방지할 수 있는 것으로 광고, 판매되는 사례가 있다고 하니 주의해서 구입해야 하며, 구입 시 제품의 포장에서 의약외품이라는 문자와 KF80, KF94 등의 표시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사용 시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볼까요?



보건용 마스크는 사용한 제품의 경우 먼지나 세균에 오염되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재사용은 하지 말아야 하며, 마스크 겉면이 오염되어 있기 때문에 마스크를 착용한 후에는 가능한 만지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황사미세먼지에 좋은 음식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우선, 물입니다. 물을 많이 마시면 소변으로 미세먼지가 배출된다고 하네요.


두 번째는 고등어 인데요, 고등어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해 기도의 염증을 완화시켜준다고 합니다. 그래서 폐질환 증상인 호흡곤란을 개선하는 효과도 있다고 하네요.


세 번째는 녹차입니다.

녹차에 들어있는 타닌성분은 수은, 납, 카드뮴, 크롬 등 중금속이 체내에 축적되는 것을 억제해준다고 하네요.


네 번째는 미나리입니다.

미나리는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하게 함유된 식품으로 체내 중금속을 흡수하여 몸 밖으로 재풀하고, 혈액을 맑게 해준다고 합니다.







물, 고등어, 녹차, 미나리 등등 황사와 미세먼지에 좋은 음식 많이 섭취하셔서 올 3월 다가오는 황사와 미세먼지로부터 건강을 지키시길 바래요 ^^






이상, 강.남.비.율 성형외과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