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비율성형외과 성형이야기

자꾸만 충혈되는 눈, 그냥 넘기지 마세요.

강남비율성형외과 2017. 3. 14. 13:36
반응형



안녕하세요.

강남비율 성형외과입니다.







여러분, 눈 충혈 자주되시나요?

전 한번씩 눈이 충혈되곤해서 분비물이 동반될 때도 있는데요.


오늘은 아픈 눈이 보내는 신호.

눈 충혈의 원인과 예방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 나누어 보겠습니다.







눈 충혈은 결막에 분호되어 있는 모세혈관이 염증이나 자극에 의해 확장되어 보이는 것을 말하는데요, 눈 충혈이 심하면 분비물이나 통증이 동반되거나 시력 저하가 일어날 수 있다고 합니다.



눈이 빨갛게 충혈이 되면 흔히들 피곤해서, 스트레스를 받아서, 면역력이 떨어져서 등등이라 생각하기 쉽지만 눈과 관련된 다양한 질병의 신호일 수 있기 때문에 원인에 맞는 치료가 필수적이랍니다.







우선 난시가 있으면 눈이 침침하거나 잘 보이지 않아 인상을 찡그리게 되고, 눈이 긴장을 하기 때문에 자주 비비게되는데요. 이런 이유 때문에 충혈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시력이 좋아도 난시가 있으면 오후에 눈의 피로나 충혈이 오고 눈과 머리에 통증을 느끼기도 하기 때문에 안경 등을 이용하여 난시를 교정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두 번째, 자극으로 인한 모세혈관 팽창인데요. 우리 눈의 흰자 위에는 모세혈관이 많은데, 눈을 세게 비비거나 바람과 강한 햇빛, 세안제, 담배연기 등의 자극으로 인해서 모세혈관이 팽창되면 충혈이 일어나기도 합니다. 이 요인의 경우 원인이 뚜렷하기 때문에 자극 요인이 사라지게 되면 충혈 증상도 사라지게 됩니다.



세 번째, 질병으로 인한 질병. 이것이 가장 흔할 수 있는데요. 단순한 자극으로 인한 것이 아닌 세균이나 바이러스 감염에 의한 결막염이 대표적인 원인입니다. 그 외에도 눈물 생성 부족으로 오는 안구건조증이나 안압이 높아져 생기는 녹내장이 있을 때도 충혈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보통 눈이 충혈되면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여 병원에 가지 않고 안약을 넣는 경우가 많은데요. 저또한 그렇거든요. 그런데, 이 경우 일시적으로 충혈이 사라져 원인 질환이 치료된 것으로 오인하게 되어 치료 시기를 높치게 되어 더 큰 안질환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자극이나 원인질병에 대한 정확한 진료와 치료 없이 무작정 안약을 넣어 모세혈관을 수축시키면 일시적으로 혈액순환과 이에 따른 산소공급에 장애가 생겨 장기적으로 보게 되면 치명적인 합병증이 발생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충혈이 없어지지 않고 오랫동안 지속되거나 자주 재발한다면 병원을 찾아 진단에 따른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눈 충혈 원인에 대해 이야기 했는데요, 이 원인을 미리 알고 실천하는 것이 눈 충혈 예방을 하는 방법이겠지요?



연기나 매연과 같이 눈에 자극을 줄 수 있는 접촉을 피할 것.

난시가 있다면 안경 등 적절한 시력교정을 할 것,

장시간 눈을 사용하지 말고 1시간 작업 후 5~10분 정도 쉬는 습관을 가질 것.

외출 후 손과 얼굴을 씻을 것.

가급적 눈을 비비거나 눈에 손을 대지 않을 것.






이상, 강.남.비.율 성형외과 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