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비율성형외과 성형이야기

시술은 간단, 제거는 까다로운 불법 시술 이야기.

강남비율성형외과 2017. 2. 17. 15:15
반응형



안녕하세요.

강.남.비.율 성형외과입니다.







예나 지금이나 동안열풍은 사그라들지 않네요.

때문에 지방이식이나 쁘띠시술처럼 볼륨감을 살려주는 수술, 시술들이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그 때문일까요?



최근 들어 이물질제거에 대한 수요 역시 높아지고 있다고 합니다.



어떤 이유로 이러한 수요가 증가한 것 인지 이야기 나누어보겠습니다.






우선 이물질제거 시술 이라는 말의 정의를 내려야겠네요.



이물질제거 시술은 말 그래도 얼굴이나 신체 어느 부위에 들어간 이물질을 제거하고, 원래 상태로 개선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물질 제거 시술 혹은 수술을 받는 사람은 대부분 비의료인에게 불법 시술을 받은 사람들이 많았었는데요, 액체상태의 바셀린이나 파라핀, 공업용 실리콘, 중국에서 들여온 허가 받지 않은 약품 등을 주입하는 일들이 많았습니다.







불법 시술 후 아무 문제 없이 지내는 사람들도 있지만, 오랜 시간이 지난 후 문제가 나타나기도 하는데, 이는 국소염증과 궤양, 혈류 공급 차단 등의 심각한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 뿐만 아니라 비전문가나 전문지식이 없는 사람이 시술하는 경우 혈관이나 신경을 건드릴 위험이 높고, 심한 경우 안면신경손상까지 초래할 수 있습니다.



이게 끝일까요?



이물질이 얼굴에 주입되었을 때 한 자리에서만 머물러 있는 것이 아니라 여러 곳으로 움직여 얼굴의 변형을 가져오기 때문에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성형외과를 방문해 전문의의 진단을 받고, 치료를 계획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일반적으로 이물질 제거를 할 때에는 약물, 흡입수술, 절개 후 직접 제거 등의 시술, 수술 방법들이 쓰입니다. 시술 혹은 수술 방법은 환자의 상태에 따라 하나만 선택되거나 전부 시행 될 수도 있습니다.



주사시술은 이물질 제거를 위해 녹이는 주사를 시술하는 방법이며, 아큐스컬프를 통해 이물질을 분해하고, 흡입하여 제거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물질 제거 수술은 어떤 방식이든 피부 속에 뒤엉켜있는 이물질을 하나하나 긁어내야 하는 고난의도의 수술인 만큼 집도의의 해부학적 지식과 풍부한 임상경험이 중요합니다.







시술은 간단하지만, 제거는 까다로운 이물질 제거.



성형외과 전문의가 집도하는 안전한 환경을 갖춘 성형외과에서 시술을 받는 것이 부작용을 예방하는 방법이겠지요?






이상, 강.남.비.율 성형외과 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