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비율성형외과 성형이야기

사마귀가 재발하는 이유.

강남비율성형외과 2017. 2. 21. 15:03
반응형



안녕하세요.

강남비율 성형외과입니다.







사마귀 때문에 고민하시는 분들을 보면, 

사마귀 치료도 치료지만, 재발하는 것 때문에 더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도대체!!

왜!!

무엇때문에!!

WHAT!!!



없어졌던 사마귀가 재발하는 걸까요?



오늘의 이야기는 바로 사마귀입니다.










우선 사마귀의 발생원인을 알아볼까요?

사마귀의 발생원인이 되는 것이 바로 HPV라는 바이러스 인데요. 사마귀 치료를 받아 사마귀 조직이 없어졌다고 하더라도 바이러스는 없어지지 않았기 때문에 사마귀는 반복적으로 재발하게 되는 것입니다.



바이러스는 숙주세포에 기생해서 살아가는 감염성 입자인데요, 바이러스에 의해 숙주세포가 감이되면 그 안에서 유전자 복제를 통해 숙주세포를 변형시키고, 새로운 바이러스를 만들어내어 숙주세포를 밖으로 내보내게 됩니다.



HPV는 인간에게 감염되는 유두종바이러스 인데요. 대표적인 DNA 바이러스의 한 종류라고 합니다.







이 바이러스에 감염이 되면 다양한 형태의 사마귀, 곤지름, 자궁경부암 등의 질환을 일으키는데요. 사람의 피부나 점막에 HPV가 감염되면 그 세포 안으로 바이러스가 침입하여 DNA의 복제를 일으키고 새로운 바이러스를 만들어내게 되는데 그 과정 중에 피부나 점막의 세포가 변형되어 사마귀와 같은 이상변형 조직이 나타나게 됩니다.







사마귀 조직을 없애는 치료를 하면서 HPV 감염을 확인하지 않게 된다면 눈에는 보이지 않지만 몸 속 어딘가 세포 안에 바이러스가 존재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고, 잠재된 바이러스가 다시 활동을 시작하게 된다면 그 때가 바로 사마귀가 재발하는 시점입니다.



사마귀 재발을 막기 위해서는 HPV 바이러스의 사멸이 필요하지만, 아직은 사멸할 수 있는 약이 개발되지 못한 상태로 바이러스를 없앨 수 있는 것은 오직 사람의 면역력 뿐이라고 합니다.



사마귀 재발의 결론은, 내 몸이 건강해서 면역기능이 정상화되어있을 때에는 사마귀 역시 재발하지 않고 완치가 된다는 것입니다.






이상, 강남비율 성형외과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