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비율성형외과 성형이야기

담배를 끊은 후..

강남비율성형외과 2017. 2. 20. 14:59
반응형


안녕하세요.

강.남.비.율 성형외과입니다.








새해가 되면 하는 다짐들.. 뭐가 있을까요?



1. 다이어트

2. 외국어 공부

3. 금연

4. 금주



등등..

흡연을 하시는 많은 분들 중 올해에는 꼭 금연할께!! 하고 약속하는 분들이 계실텐데요.

자~ 현재 2월, 새해에 다짐하셨던 금연계획 잘 실천하고 계신가요?

또 봄부터 할게~! 하고 차일피일 미루고 계시진 않으신가요?






지금부터 제가 설명 드리는 금연 후 몸의 변화에 대해 읽어보시면, 금연에 대한 굳건함 마음을 다시 한번 잡으실 수 있을껀데요.







우선, 금연을 결심하고, 8시간이 지나면 혈액 속에서 산소양이 증가하고, 일산화탄소 양이 감소하게 됩니다.



24시간이 지나면 심장마비의 위험이 감소하며, 40시간이 지나면 신경 말단 부위가 니코틴이 사라진 것에 적응하여 후각과 미각의 능력이 증가합니다. 72시간이 지나면 기관지가 이완되고 호흡하는 것이 쉬워지면, 폐활량이 증가합니다.



2주~3개월 후에는 혈액 순환이 좋아지고, 걷는 것이 쉬워지며, 폐 기능이 30% 증가합니다.







자!! 드디어 금연 후 1년이 지납니다.


어떤 변화가 있을까요?

심장마비 사망의 위험이 흡연자의 절반으로 줄어들게 됩니다. 5년이 지나면 심장마비 사망 위험이 비흡연자와 거의 같아집니다. 이제, 마지막 흡연 후 10년이 지나면 폐암으로 인한 사망 위험이 흡연자의 절반으로 줄어들게 됩니다. 15년 후에는 심장병에 걸릴 위험이 비흡연자와 같아지게 됩니다.







보세요!!

금연은 연령이나 흡연 기간에 관계없이 수명을 연장시키고, 건강을 증진시킬 수 있습니다. 50세 이전에 금연하게 되면 흡연자와 비교하여 향후 15년간 사망의 위험을 절반으로 감소시킬 수 있다는 사실!!


잊지 마시고, 오늘부터 다시 한번 금연을 다짐하고, 실천해 볼까요?





이상, 강.남.비.율 성형외과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