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02 8

페이스리프팅(안면거상술)에 대해 알아봅시다

안녕하세요 강남 비율 성형외과입니다. 오늘은 페이스 리프팅(안면거상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안면거상술에는 여러 종류가 있지만, 일반적으로 관자놀이에서부터 헤어라인 귀 주위와 귀 뒷부분을 헤어라인 안으로 절개 후 피부를 당겨 주름을 제거해 주는 수술입니다. 수술이 끝나면 절개 부위를 봉합하고 절개 부위를 보호 그리고 압박을 하기 위해 붕대를 감습니다. 안면거상술은 얼굴을 젊어 보이게 할 순 있지만, 처진 눈썹을 올라가게 하거나 이마의 깊은 주름을 제거하지 못하며 위 또는 아래 눈꺼풀을 변경시키지 못합니다. 탈모, 흉터, 및 조직 괴사 등 위험이 존재합니다. 얼굴 근육 움직임의 일부 또는 전체 마비시키는 신경손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신경손상은 보통은 일시적입니다. 수술 결과가 균일하지 않을 수 있으..

카테고리 없음 2021.02.25

튀어나온 매부리 코가 고민이라면?

안녕하세요 강남비율성형외과입니다. 오늘은 매부리코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매부리코란 매의 부리와 같이 코끝이 아래로 삐죽하게 숙은 코를 말하는건데요. 콧등이 울퉁불퉁하거나 솟아있는 형태로 돌출되어 있고, 코끝이 밑으로 처져 보여 인상에도 많은 영향을 끼칩니다. 매부리코같은 경우에는 선천적인 경우, 후천적인 경우 둘다 생길수 있는데요. 코뼈와 연골이 과도하게 발달한 경우 또는 사고로 코를 다쳐서 나아가는 과정에서 코뼈가 변형되어 발생하기도 합니다. 코 내부의 연골이 휘어있거나 연골이 발달한 경우에는 비중격 만곡증 등의 기능 저하 질환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비중격만곡증이랑 비중격이 휘어져서 코와 관련된 증상이나 기능적 장애를 유발하는 상태를 말합니다. 매부리코는 수술로 해결할수 있습니다. 콧등의 ..

코뼈 골절이 의심된다면?

안녕하세요 강남비율성형외과입니다. 오늘은 코뼈골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께요. 얼굴뼈 손상중 가장 흔한 골절로 코뼈는 얼굴의 중심부에 돌출해 있고 다른 안면골격보다 약하고 비교적 작은 힘으로도 쉽게 골절됩니다. 대게는 여자보다는 남자가 코뼈골절이 많으며 젊은 층에서도 과격한 운동 또는 폭력사고에 의해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코뼈 손상이 되면 보통은 바깥에 보여지는 모양에 변화가 오는 것이 특징적입니다. 부종과 통증이 발생하게 되며, 손으로 만져봤을때 통증이 심하고, 골절 파편이 움직이거나, 마찰음이 있고 계단 변형이 느껴지기도 합니다. 혹은 경미하여 제대로 인식하지 못하고 있다가 시일이 지난후에 바깥코의 모습에 변화를 느끼거나 코막힘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X-RAY나 CT촬영 같은 검사를 통하여 ..

지방종? 그것이 궁금하다.

안녕하세요. 강남비율성형외과입니다. 오늘은 지방종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께요. 지방종은 성숙된 지방세포로 구성된 양성종양으로 얇은 피막으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보통 발병하는 위치는 전신이라고 볼수 있으며, 몸통, 허벅지 팔 등 많이 생깁니다. 젊은층 보다는 40~60대 사이 성인에게 많이 발생합니다. 통증이 없지만, 외관상 보기 싫어서 제거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통증 등의 증상이 있거나, 다른 악성 종양과 감별이 필요할 때 수술을 합니다. 강남비율성형외과에서는 크기가 작은 경우 국소 마취로 제거, 큰 경우에는 수면마취+국소마취로 제거 하고 있습니다. 생명을 위협하는 위험한 질병은 아닙니다. 지방종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피하 지방종은 걱정하지 않아도 되는 양성 질환입니다. 지방종을 만져보는것만으로 진단하..

수술후 주의사항

안녕하세요 강남비율성형외과입니다. 오늘은 수술후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께요. 수술을 하고나면 세안은 언제부터 하면 되는지 술 담배는 언제부터 가능한지 궁금하신 부분이 많으시죠? 인터넷에 나오는것들은 워낙 광범위 하기도 하고 병원마다 권해드리는 방법이 다르기도 합니다. 강남비율성형외과에서는 눈수술의 경우 3일째 세안가능하며 나머지 수술은 환자의 상태에 따라 달라질수 있습니다. 간단한 시술, 필러, 보톡스, 이물질제거 같은 경우에는 4시간 뒤 세안을 권해드립니다. 술 담배는 모든 수술과 시술에서 금하며 시술은 보통 7일정도 수술의 경우에는 한달~3달 까지도 금합니다. 붓기 완화를 위하여 산책은 자주 하시기를 권해드리지만, 땀이 많이 나는 운동은 달 정도 피해주셔야 합니다. 하시는 시술이나 수술에 따라..

얼굴을 팽팽하게 만들어주는 수술?

안녕하세요 강남 비율 성형외과입니다. 오늘은 안면거상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안면거상술이란 늘어지고 주름진 얼굴을 팽팽하게 만들어 주는 수술입니다. 보통은 40대 이후 피부 노화로 인하여 수술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지만, 젊은 층에서도 안면윤곽 특히 광대축소술 이나 안면부 외상으로 인한 볼처짐을 해결하기 위해 수술하기도 합니다. 안면거상술은 피부 탄력이 떨어져 피부가 늘어진 경우 필러나 실리프팅 등의 다른 시술로 효과를 보지 못한 경우 안면윤곽 수술 후 피부의 처짐이 있는 경우 수술시간은 약 2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마취는 수면마취로 진행됩니다. 실밥은 10~14일째 제거하며 회복기간은 1주 정도입니다. 입원은 안 하셔도 됩니다. 010.7359.3700으로 전화나 문자 주시거나 카톡도 가능하오니..

하안검지방재배치

안녕하세요. 강남비율성형외과입니다. 오늘은 눈밑지방재배치에 대해 알아볼께요. 하안검지방재배치의 경우 중년이나 노인에서 볼수 있는 피부와 근육 처짐 그래서 피부와 조직을 제거하면서 피부를 팽팽하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수술은 아래 속눈썹 밑에서 이루어 지는 외측 절개를 통해 늘어진 피부와 조직을 제거및 재배치를합니다. 피부의 작은 부분은 제거할 수 있지만, 안륜근 이 보존되어야 합니다. 마취는 대부분 수면마취와 국소마취를 병행합니다. 강남비율성형외과에서는 눈 아래 지방재배치와 주름을 제거하는 수술을 함께 하고 있으며 수술후 당일 퇴원하며, 통원치료 합니다. 수술 후 3~4일간 냉찜질을 하는 것이 도움이되며 눈의 불편감 및 이물감이 있는 경우 안연고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실밥제거는 7일째 시행하고 있으며..

지방흡인술에 대해 알아봅시다.

안녕하세요. 강남비율 성형외과입니다. 사진 오늘은 지방흡인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지방흡인술은 체형을 바꾸기 위해 국소부위의 지방세포를 영구적으로 제거하는 목적의 수술입니다. 하지만 수술 후 체중이 과다하게 증가하게 되면 남아있는 지방세포가 다시 분화하여 세포의 숫자가 늘어날 수 있기 때문에 체중을 유지하거나, 줄여야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지방 흡인술을 고려하기 전 식이요법과 운동을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흡인술 자체가 체중감소가 목적이 아닌 체형교정을 위한 수술이므로 향후 체중 증가를 방지하지 못합니다. 또한 셀룰라이트를 위한 치료가 아니므로 수술 후에도 셀룰라이트로 인한 피부 표면 굴곡이 완전히 개선될 수 없다는 것을 염두에 두시고 수술을 결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사진 010.7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