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비율성형외과 성형이야기

중독이야기5 - 중독에 대처하는 방법.

강남비율성형외과 2017. 5. 24. 10:56
반응형



안녕하세요.

강.남.비.율 성형외과입니다.







여러분, 중독이 하나의 질병이라는 사실 알고계신가요?



어떤 중독이 있을 수 있을까요?

알코올중독, 도박중독, 음식중독, 니코틴중독, 인터넷중독 ...



외부의 환경과 신체, 정신적 문제를 함께 바로 잡지 않으면 중독에서 완전히 자유로워 지기란 쉽지 않답니다. 의지박약을 탓하기엔 중독은 전문기관과 전문의의 도움이 필요한 사실이라는 거죠.









누구나 정신질환을 앓을 수 있으며, 정신질환으로 인한 사회적 비용이 급증하는 시대죠.

중증 정신질환자 관리에 초점이 맞춰졌던 과거와 달리, 국민 정신건강 증진 서비스 제공을 중심으로 제도가 개선된다고 하네요. 높은 비용부담 때문에 지속적인 치료가 어려웠던 비급여 정신요법 및 의약품에 대한 보험 적용 역시 확대됩니다.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빠져드는 도박.

자신도 인지하지 못하는 사이에 중독되기 때문에 스스로 중독을 인지하고, 중독에서 벗어나기란 생각만큼 쉽지 않습니다. 도박문제관리센터에서는 유선, 온라인으로 도박 중독에 관련된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도박 문제 회복을 위한 자기관리, 도박중독자 가족의 회복, 법률 재정 등에 관한 안내서를 PDF 형태로 볼 수 있어 유용하다고 합니다.







2014년 인터넷 중독 실태조사에 따르면 3~59세 인터넷 이용자 중 중독 위험군은 6.9%, 청소년 스마트폰 중독은 29.2%로 매우 심각한 수준입니다. 단순히 개인의 문제로 치부하기에는 위험성이 너무나 커진 것이죠. 실제로 인터넷 게임이나 스마트폰 중독은 수면장애, 강박, 우울, 불안 등등 신체, 심리적 문제의 원인으로 지목되기도 합니다.


이를 해소하기 위한 예방교육과 상담 등을 담당하는 인터넷 서비스센터도 있다고 하니, 홈페이지에서 스마트미디어 중독에 대한 자가진단을 해보는 것도 좋겠지요?






이상, 강.남.비.율 성형외과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