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비율성형외과 성형이야기

쌍꺼풀 재수술 시, 고려해야 할 것은?

강남비율성형외과 2017. 5. 25. 16:34
반응형




안녕하세요.

강.남.비.율 성형외과입니다.








성형수술 중 가장 대중화된 수술이 있다면 바로 눈성형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모두가 흔히들 알고있는 매몰법이나 절개법 외에도 자연유착, 아웃라인 등등 그 종류도 많고 다양합니다.



그만큼 많은 사람들에게 눈성형은 친숙한 단어가 되었고, 주말을 이용해 빨리 수술 할 수 있다는 인식도 강해져 간단한 수술이라고 생각하기 쉬운데요, 그 때문일까요? 풀림 현상이나 유행하는 눈 모양 등으로 다시 재수술을 고민하시는 분들도 많으십니다.



하지만, 눈성형 후 재수술은 그리 좋다고 볼 수 없기에 첫 수술 시 본인에게 가장 자연스럽고 조화로운 수술 결과를 얻는 것이 제일 좋지만, 만약 그렇지 못하다면 실패의 원인을 정확하게 파악하여 성형외과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재수술을 받는 것이 좋은데요.












보통 쌍꺼풀 재수술을 고민하시는 분들의 대표적인 유형을 보면 쌍꺼풀 풀림, 비대칭, 짝눈, 쌍꺼풀 흉터, 소세지 눈 등을 꼽을 수 있습니다. 가령, 부기가 빠지지 않는 소세지 눈의 경우 쌍꺼풀 라인 아래쪽 지방과 근육을 제거하고, 라인을 낮추어야 하며, 쌍꺼풀 라인이 깊어 티가 많이 나는 경우라면 흉조직을 제거한 후 라인을 다시 만들어야 합니다.



부작용이 제각각인만큼 수술방법도 각기 달라지는데요. 때문에 문제의 원인을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이 중요한다고 하는 것입니다.









만약 초기에 문제점을 파악한 경우라면 2주 이내에, 그 외 상황이라면 흉터가 단단하지 않고 붓기가 사라지는 시점인 약 6개월 이후 재수술을 권유드립니다.



간단하고, 다른 수술에 비해 시간적인 부분이 오래 걸리지 않을 뿐만 아니라 사람의 인상을 좌우할 정도로 큰 영향을 주는 쌍거풀 수술.

그래서 쌍꺼풀 수술에 대한 선호도는 높지만 자칫 부작용이나 잘못된 수술은 몸은 물론 마음까지 피폐해지게 만듭니다. 








저렴한 가격에 혹해서?

친구가 그 병원에서 해서?

광고 때문에?

이런 부분에 선택의 기준을 두기보다 자신이 원하는 수술은 어떤 것인지, 자신에게 맞는 수술은 어떤 방법인지, 수술 후 관리가 어떤지 등등에 대하여 성형외과 전문의와 충분히 물어보고 설명을 들은 후 결정하는 것이 눈성형의 실패를 줄이는 방법입니다.






이상, 강.남.비.율 성형외과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