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비율성형외과 성형이야기

스트레스성 폭식에 대해..

강남비율성형외과 2017. 3. 3. 15:16
반응형


안녕하세요.

강남비율 성형외과입니다.





요즘에 스트레스를 받지 않고 사는 사람들이 거의 없지요?

스트레스의 이유는 다양하지만, 그것을 해소할 수 있는 방법을 내 스스로가 찾지 않는다면 그 역시 찾을 수 없지요.



여러분은 보통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어떤 증상이 나타나시나요?



식욕이 저하되면서 입맛을 잃으시나요?

아니면 스트레스로 인한 폭식으로 살이 급격이 찌셨나요?

오늘은 스트레스로 인한 폭식에 대해 이야기 나누어 볼께요.








스트레스로 인한 폭식은 대체로 순간적인 충동에 가까운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사람이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스트레스 호르몬이 분비되는데, 이 호르몬은 식욕을 떨어뜨리는 것이 대부분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심한 스트레스가 지속되면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해 지방에 에너지를 축적하면서 식욕도 증가하는 것이죠






증가한 식욕으로 스트레스성 폭식을 하게 되면 배가 부른데도 불구하고 식사량을 늘리게 되거나 꾸준히 음식을 먹는 행동을 하게 되는데요, 조금 더 예를 들어본다면 다른 사람보다 급하게 먹게 되고, 배가 고프지 않으면서도 음식을 찾게 되는 행동이 나타나게 되는것이죠.



이 보다 더 심각한 것은 폭식을 하고 난 뒤인데요.

스트레스로 인한 폭식 후 체중의 증가나 체형 변화를 걱정하는 경향이 높아지고, 심지어 먹은 음식을 모두 토해내거나 우울감을 느끼기도 합니다. 스트레스로 발생하는 폭식이 다이어트에 대한 집착과 부담으로 이어지면 폭식증으로 변화되고, 이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서 증상이 반복 될 수 밖에 없다는 것이죠.



스트레스성 폭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스트레스를 음식으로 풀지 않으려고 하는 노력이 가장 중요합니다. 최대한 자신이 할 수 있는 기분 전화의 새로운 방법을 찾아 스트레스를 푸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랍니다.

가벼운 산책, 적정한 쇼핑 혹은 마사지를 받거나 친구와 수다를 떤다든지 하는 방법들 말이지요.





아!! 하나 더!!


스트레스를 받았을 때 막 당이 땅기죠? 달콤한 음식을 찾게 되는 것은 어쩔 수 없는 현상인데요, 이 때 가까운 곳에 간식을 많이 두고 있거나 칼로리가 높은 음식을 선호하게 된다면 체중이나 체형의 변화를 걱정하게 되고 이로 인해 또 스트레스를 받게되고, 우울해지게 되는 패턴이 끊임없이 반복되게 된답니다. 그러니 본인이 스트레스를 이렇게 칼로리가 높은 음식을 선호하고 있다면, 이런 식습관과 생활 습관을 고치려는 자세가 필요하답니다!!







이상, 강남비율 성형외과 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