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비율성형외과 성형이야기

바나나의 효능에는 어떤것이 있을까?

강남비율성형외과 2016. 7. 4. 11:09
반응형

안녕하세요 

강남비율성형외과입니다.







여름이라 다이어트 많이 하고 계시죠?

그 중에서 한끼 음식으로 바나나를 많이 선택하고 계실껀데요







오늘은 다이어트에 좋은 바나나!

이 바나나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바나나는 먹기도 편하고 

칼로리에 대비하여 영양가가 높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입니다.


바나나는 다이어트에도 좋지만 

꾸준히 먹으면 그보다 더 좋은 효능도 있습니다. 
















바나나의 효능

첫번째




우울증 예방





바나나의 성분 중 트립토판은 행복호르몬인

세로토닌의 분비를 자극하기 때문에

1개만 먹어도 세로토닌 분비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우울증이나 불안, 초조함을 느낄 때

바나나를 먹으면 행복한 느낌이 든다고 합니다.




















바나나의 효능

두번째




골다골증 예방







바나나에는 콜레스테롤과 지방의 함량이 적으며

바나나에 들어 있는 칼륨이 

몸 속에 있는 나트륨을 배출시켜주고

칼슘의 흡수를 도와주어 

뼈 건강이나 골다골증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바나나의 효능

세번째




생리전증후군 예방







비타민 B는 생리전 증후군을 완화시키는 데 도움을 줍니다.

바나나에는 비타민 B6가 풍부하여

배와 허리 통증을 완화하고 흥분을 가라 앉혀줍니다.
















바나나의 효능

네번째




변비해소






바나나는 변비에도 좋습니다.

바나나를 둘러싼 껍질과 과육 사이에 펙틴이 풍부하기 때문에

변비해소에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몸 속에 있는 노폐물과 독소들을 배출 하여

장 건강에도 좋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바나나는 고혈압을 예방해 주고, 스트레스 해소에도 좋고

비타민,미네랄,식이섬유가 풍부하다고 합니다.







다이어트에만 좋은 줄 알았던 바나나에

이렇게 많은 효능이 있다고 하니 

더욱 잘 챙겨 먹어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다들 바나나 챙겨 드시고 

건강한 하루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상 강남비율성형외과 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