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비율성형외과 성형이야기

여름철 발냄새 이겨내는 방법.

강남비율성형외과 2017. 7. 31. 16:08
반응형



안녕하세요. 

강남비율 성형외과입니다.





모두를 괴롭히는 여름철 발 냄새.

도대체 발 냄새는 왜 생기는 걸까요?






대부분 몇 가지 예외적인 경우를 제외하면, 발 냄새는 ‘신발’ 때문에 발생하는데요.

신발을 오래 신고 있으면 따뜻하고 땀으로 인한 습기로 세균과 곰팡이가 번식하기 가장 좋은 환경이 되기 때문이죠. 세균과 곰팡이가 피부 각질과 피지 등을 분해하여 만들어낸 다양한 화학 성분이 나쁜 냄새의 원인이 됩니다.





한번 발생한 세균과 곰팡이는 신발에 항상 남아있어 발을 아무리 깨끗이 씻어도 다시 신발을 신으면 얼마 지나지 않아 냄새가 발생하는데요. 따라서 이는 엄밀히 따져보면 발 냄새가 아닌 ‘신발냄새’가 더 정확한 표현입니다.





세균과 곰팡이가 과잉 번식하면 나쁜 냄새만 일으키는 것이 아니라 피부에도 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데요. 특정한 세균이 과잉번식 하면 소와각질 융해증이라는 난해한 병명의 피부질환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발바닥이 물에 불은것처럼 되며 작은 구멍이 뚫리는 드물지 않은 피부질환입니다. 곰팡이 번식이 심해지면, 무좀이 발생한다는 것은 알고계시죠?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통풍이 잘되는 샌들이나 슬리퍼 등으로 바꾸는 것이 좋으며, 틈이 나는 대로 신발을 벗어 건조시키는 것이 좋으며, 마른양말을 준비하여 같이 갈아신으면 더욱 좋습니다.



신발관리도 중요하지만, 발의 청결은 더 중요하답니다. 식초, 소다 등으로 발을 씻는 다양한 방법들이 있지만, 비누로 자주 씻어주는 것이 가장 안전하고 효과적입니다.





흔하지는 않지만 발에 땀이 많은 다한증도 발냄새의 원인이 되는데요. 다한증은 약물, 보톡스 등으로 교정할 수 있습니다.



발 냄새를 한번에 해결하는 특별한 방법은 없다고 해요.

상황에 따라 발과 신발을 항상 건조하고 청결하게 유지하는 것이 우선이랍니다.






이상, 강남비율 성형외과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