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비율성형외과 성형이야기

건강을 해치는 긴장습관.

강남비율성형외과 2017. 7. 13. 15:14
반응형



안녕하세요. 강남비율 성형외과입니다.





여러분, 기장을 하거나 신경 쓰이는 일이 있을 때 무의식적으로 하는 행동들이 있으신가요?

볼펜을 물거나 손톱을 뜯거나 하는 습관들 말이죠.

겉보기에는 아무렇지 않아 보이는 이 습관들이 건강에 해로울 수 있다고 하네요.








손톱을 물어뜯는 습관이 가지고 계신가요?

이 습관은 손톱과 피부를 손상하게 만들 수 있다고 해요. 입안의 세균이 손의 피부로 옮겨가고, 손톱 밑의 박테리아가 입속으로 옮겨가기 때문이죠. 주의! 또 주의해주세요!!



머리카락 꼬는 습관을 가지고 계신가요?

무언가를 하면 무의식적으로 손가락을 빙빙 둘러 머리카락을 감고 계신가요? 이는 머리카락을 지속적으로 당기게 되어 뿌리 손상을 가져오기 십상이랍니다. 심각한 경우 일시적 혹은 영구적 탈모를 겪을 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이갈기 습관은요?

흔히 잠버릇으로 많이 보이는 이갈기는 스트레스를 받았을 때 더욱 증폭되는데요. 이갈기는 치아의 부식을 초래할 수 있으며 치열의 손상을 가져옵니다. 근육을 이완시키는 치료법이나 치열 교정장치를 착용하는 것이 도움이 된대요.



긴장한 입술을 핥거나 깨무는 버릇은 입술을 건조하게 만드는 가장 큰 이유인데요. 입술도 피부의 일부분이며, 건조해진 입술에는 주름이 생기기 쉬워요. 입술의 노화방지를 위해서 이 습관 고치셔야 해요.





껌 씹는 습관 역시 턱의 근육을 무리하게 사용해 턱에 뻐근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껌을 씹는 동안 공기까지 함께 삼키게 되어 위장에 가스가 차 소화가 안되고 더부룩한 느낌을 주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얼굴만지는 습관, 손으로 얼굴을 만지는 것은 피부 손상이나 트러블을 유발 할 수 있습니다. 여드름을 손으로 압출하는 것 역시 좋지 않답니다. 이는 출혈이 생겨 흉터가 남을 수도 있기 때문이죠.






이상, 강남비율 성형외과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