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비율성형외과 성형이야기

봄철 알레르기 원인과 예방법.

강남비율성형외과 2017. 4. 7. 14:54
반응형



안녕하세요.

강.남.비.율 성형외과입니다.







오늘은 봄철에 주의해야 하는 알레르기 질환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어 볼까요?






꽃이 만발하는 4월은 나들이하기 좋은 계절이지요.

하지만, 알레르기가 있는 환자들에게는 그리 반갑지 않은 계절인데요.

봄철에 날리는 꽃가루와 황사, 미세먼지가 알레르기 비염, 결막염, 천식 등을 일으키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알레르기 발병원인을 아무런 대책 없이 무방비 상태로 당하기만 해야할까요?







알레르기 질환은 외부의 자극에 대해 면역과민 반응을 나타내는 질환인데요.


나타날 수 있는 증상으로는 재채기, 눈물, 충혈, 기침, 코막힘, 가려움증 등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 원인 물질로는 위에 언급했듯이 꽃가루, 꽃씨의 철, 황사와 먼지가 될 수 있는데요.

꽃가루의 경우 알레르기 비염이나 결막염 및 천식을, 꽃씨의 털의 경우 아토피 피부염이나 거조 피부염 환자에게 가려움증을 일으키며, 황사와 미세먼지는 알레르기 질환을 더 악화시킵니다.







만약 알레르기 질환이 의심된다면 조기 진단과 조기 치료가 아주 중요합니다.

혈액검사, 피부단자검사 등을 통해 알레르기 원인 물질을 정확하게 밝혀낸 뒤 적절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계절과 관계없이 나타나는 알레르기 질환은 감기, 담배연기, 스트레스, 곰팡이 등이 될 수 있습니다.



알레르기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외출 시 황사용 마스크를 사용해주셔야 하며, 안경 등으로 눈과 코를 보호해주셔야 합니다. 두 번째, 꽃가루가 많이 날리는 시기에는 이른 아침에 환기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셋째, 외출 후에는 현관 앞에서 옷을 털고, 손을 씻고 양치질을 해야 합니다. 넷째, 알레르기 원인 물질을 정확히 파악하여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섯째, 면역체계의 균형을 위해 채소나 과일 등의 자연식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 강.남.비.율 성형외과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