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비율성형외과 성형이야기

옷깃만 스쳐도 아픈 질환, 대상포진.

강남비율성형외과 2017. 3. 24. 15:15
반응형




안녕하세요.

강.남.비.율 성형외과입니다.






옷깃만 스쳐도, 바람만 불어도 아프다는 질환이 있죠..

무엇일까요?



바로 대.상.포.진.입니다.



초기엔 별 것 아닌 것으로 생각하다가 결국엔 극심한 통증으로 병원을 찾게 되는데요.

이 질환, 도대체 왜 발생하는 걸까요?



오늘의 주제는 바로 대.상.포.진.입니다.






대상포진은 수두바이러스가 원인이 되어, 면역력 저하와 함께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어린 시절 몸 속에 숨어있던 수두 바이러스가 면역력 저하, 피로 증가, 스트레스 등 몸의 변화에 따라 다시 활성화 되면서 신경을 타고 내려와 피부에 염증을 일으켜 나타난다고 하는데요. 이 질환은 좌우쪽으로 구분되어 띠를 두르듯 무리 지어 나타나고, 신경이 분포하는 곳에 나타나기 때문에 근육통과 유사한 통증을 일으키는 것이 초기 증상입니다.






대상포진은 초기 가벼운 근육통이나 몸살이 동반되고 발진의 크기도 크지 않기 때문에 처음에는 별 것 아닌 것으로 생각할 수 있지만, 통증이 매우 심각하고 발생 부위에 따라 다양한 합병증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눈의 경우 각막염이 유발되어 실명의 위험이 있을 수 있고, 얼굴의 경우 안면 신경 마비, 뇌 신경 침범, 대상포진 앓은 후 신경통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계속 앓고만 있어야할까요?



아니죠!! 이러한 대상포진도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이 있지요.



바로, 면역력을 강화시키는 방법입니다.

대상포진은 위에 언급한 것처럼 면역력이 약해지면 쉽게 발병하기 때문에, 면역력을 강화하고 꾸준히 유지하는 것이 대상포진을 예방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지요.







그렇다면, 면역력을 강화하는 방법을 지금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첫째, 풍부한 영양분을 동반한 규칙적인 식사를 해주세요.

한쪽만 편향된 식단이 아닌 해산물, 육류, 콩류, 견과류, 버섯류, 채소와 과일 등등 면역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다양한 영양소와 함께 규칙적인 식사를 해주세요.



둘째, 규칙적인 수면입니다.

수면은 몸을 쉬게 하고 필요한 에너지를 보충하게 하는 좋은 휴식 방법이지요?

면역력 강화를 원한다면, 하루 6~8시간정도 수면을 취하는 것이 좋답니다.



셋째, 규칙적인 운동과 햇빛쬐기를 해주세요.

하루 30분 이상의 운동과 햇빛쬐기는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걷기나 등산, 스트레칭 등의 가벼운 운동을 하루 30분 이상 꾸준히 해주시고, 면역력을 높이는 비타민 D를 충전할 수 있는 햇빛 쬐기도 잊지말고 꼭꼭 해주세요 ^^



뻔한 방법이지만, 실천하기 어려운 면역력 강화 방법.

오늘부터 시작해볼까요?






이상, 강.남.비.율 성형외과 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