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비율성형외과 성형이야기

사각턱수술 이모저모.

강남비율성형외과 2017. 6. 14. 13:23
반응형



안녕하세요.

강남비율 성형외과입니다.





작고 갸름한 얼굴형이 미인의 기준이 되어가는 우리의 사회.

이 때문일까요?



안면윤곽성형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오늘은 안면윤곽성형을 주제로 이야기를 나누어 볼텐데요, 그 중 사각턱수술에 대해 자세히 알아 보겠습니다.






안면윤곽수술을 쉽게 말하면, 얼굴형을 바꾸어 주는 수술을 말합니다.



그 중 사각턱 수술은 얼굴이 각이 지고 발달된 턱의 뼈를 절제하여 갸름한 얼굴형으로 만들어 주는 수술인데요. 귀 밑 사각턱부터 앞턱까지 부드러운 긴 곡선으로 매끄럽게 절제하는 수술방법으로 진행이 되며, 환자 개개인에 따라 턱끝수술인 T절골술과 병행할 수도 있습니다.






사각턱수술 시 가장 주의해야 할 부분은 바로 사각턱 부위의 각을 과절제 하지 말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사각턱을 과절제 하게 되면 사각턱을 이루는 각이 사라지게 되면서 각이 없는 개턱이 될 수 있고, 사각턱의 각진 부위만 절제하면 새로운 각이 남게 되는 이차각이 생기기 때문입니다.



만약 사각턱과 앞턱수술을 함께 하는 경우 앞턱에서 사각턱으로 연결되는 부위가 울퉁불퉁한 계단현상이 나타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이는 재수술의 이유가 될 수도 있기 때문에 잘 고려하셔서 수술 하셔야 합니다.






사각턱수술의 부작용,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사각턱 수술 후 가장 많은 부작용으로 말씀하시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아랫입술에 감각이 없다는 건데요. 수술 후 1~2주 정도는 붓기 때문에 감각이 떨어졌다 느낄 수 있지만, 몇 달이 지나도록 감각이 돌아오지 않는다면 신경손상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수술을 계획할 때 3D-CT촬영 및 X-ray촬영으로 신경선을 확인하는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두 번째, 혈관손상으로 인한 과다출혈이 있습니다.

물론 수술을 할 때 혈관이 손상 받는다는건 어쩔 수 없는 일이지요. 작은 혈관들은 스스로 지혈하기 때문에 큰 문제가 되진 않지만 만약 굵은 혈관들이 손상을 입었을 때에는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저혈압성 쇼크가 올 수도 있거든요.





사각턱 수술 뿐만 아니라 얼굴뼈에는 수많은 신경과 혈관이 위치해있기 때문에 무엇보다도 전문의의 경험과 실력이 중요합니다. 또한, 수술 후 사후관리는 어떻게 진행되는지와 같은 병원의 내부 시스템을 확인하는 것 역시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답니다.






이상, 강남비율 성형외과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