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비율성형외과 성형이야기

사시교정 어떻게 해야할까요?

강남비율성형외과 2017. 6. 2. 17:09
반응형



안녕하세요.

강.남.비.율 성형외과입니다.







사시라는 말 들어보셨나요?

따로 움직이는 눈동자를 사시라고 하는데요.



오늘은 ‘사시’의 원인과 교정법에 대해 이야기 나누어 볼께요!









사시란 두 눈동자의 시선이 같은 곳을 보지 않고 안으로 몰리거나 밖으로 벌어지는 증상을 말하는데요, 이 증상 때문에 대인관계에 문제가 되거나 약시를 일으킬 수도 있어 반드시 치료가 필요하다고 하네요.



사시에도 여러 종류의 증상이 있다는 사실 알고계신가요?

자~ 지금부터 알아 볼께요!!



사시에는 내사시, 외사시, 상사시가 있는데요.

이는 눈이 돌아가는 방향에 따라 나뉘게 됩니다. 또는 외상이나 당뇨, 고혈압 등의 질병, 원인불명의 이유 때문에 눈의 근육을 지배하는 신경이 마비되는 마비성 사시와 비마비성 사시가 있답니다.







그렇다면, 사시가 생기는 원인은 무엇일까요?



여러 원인이 있을 수 있는데, 우선 소아 때 발생한 사시를 치료하지 않아 어른이 된 후에 지속된 경우, 한쪽 눈의 시력이 나쁜 경우, 질병적 원인으로 인한 경우, 백내장·망막박리 수술 등으로 사시가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눈이 돌아가거나 고개를 옆으로 기울이거나 얼굴을 옆으로 돌려서 사물을 보는 증상, 피곤하거나 몸이 힘들 때 눈이 아픈 증상, 사물이 두 개로 보이는 복시 증상이 사시의 주요 증상이라고 하네요.







사시 교정치료를 어떻게 해야할까요?



사시 치료는 크게 수술적 치료와 비수술적 치료로 나눌 수 있는데요.

비수술적 치료 구럴이상이 있는 경우 안경을 착용하고, 칠요에 따라 프리즘 안경이 사용된다고 합니다. 약시가 동반되는 경우에는 이에 대한 치료가 필요하다고 하네요.



이외에 술, 담배, 인스턴트 식품, 기름진 음식 등은 사시에 좋지 않다고 합니다. 단백질이 풍부하여 눈 근육형성에 도움이 되는 정어리, 고등어, 장어, 검은 콩이나 피를 맑게 해주는 현미, 오곡밥, 김, 조개 등의 어패류를 자주 먹어주는게 좋다고 하네요.






이상, 강.남.비.율 성형외과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