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05 13

흉터제거술에 대해 알아봅시다.

안녕하세요. 강남비율성형외과입니다. 오늘은 흉터제거술에 대해 알아봅시다. 흉터란 질병이나 손상에 의해 손상되었던 피부가 치유된 흔적입니다. 흉터제거술(반흔성형술) 이란 흉터의 폭을 가능한 좁히는 것입니다. 따라서 없어지는 것이 아니라 가느다란 선으로 남겨서 눈에 잘 안 보이게 감추는 것입니다. 흉터가 생기기전으로 돌아가는것은 아니지만, 최대한 줄이는것이 흉터제거술의 목적입니다. 일반적으로 많이 있는 흉터 수술이나 외상으로 인해 생겼던 흉터가 주변조직의 당기는 힘에 의해 점차 넓어진 경우입니다. 많은 분들이 헷갈리실수 있는 비후성반흔, 켈로이드 흉터 비후성반흔은 흉살 조직을 과도하게 형성하면서 생기는 흉터를 말합니다. 피부표면이 위로 단단하게 솟아오르면서 가려움이나 통증을 유발할수 있습니다. 켈로이드 흉터..

코수술 - 자가늑연골, 어떤 경우에 가능한가요?

안녕하세요 강남 비율 성형외과입니다. 오늘은 코수술 - 자가 늑연골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예전과 달리 요즘은 상담받으러 오시는 분들도 어떤 재료를 사용하는지 어떤 방법으로 수술하는지 실리콘은 몇 mm를 사용할 건지 꼼꼼하게 따져보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과거 이미 수술을 여러 번 하신 분도, 아니면 첫 수술이지만 사용 가능한지 궁금한 자가 늑연골에 대해 얘기해볼 텐데요. 자가 늑연골이란 내 몸의 늑연골을 이야기하며, 늑골의 끝에 있는 연하고 맑은 뼈 부분을 늑연골이라고 합니다. 가슴 부위에 작은 길이의 절개를 내어 일부 채취하여 사용하게 됩니다. 늑연골 수술의 장점은 자가 조직이기 때문에 몸의 거부반응 없고, 귀연골 혹은 비중격과 달리 많은 양이기 때문에 콧대와 코끝 모두 사용이 가능합니다..

안검하수 수술은 어떤 수술인가요?

안녕하세요 강남비율성형외과입니다. 오늘은 안검하수 교정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선천적 또는 후천적으로 눈뜨는 근육의 기능이 약하거나 없는 경우 눈뜨는 근육을 단축, 절제, 거상 등의 방법으로 눈뜨는 기능을 개선시켜 또렷한 눈매를 만들어 줍니다. 거근(눈뜨는 근육)건막수술, 거근절제술, 전두근(이마 근육)걸기, 전두근 전이 등의 방법으로 눈 뜨는 근육을 단축 또는 절제하거나 전두근의 올리는 힘을 눈꺼풀로 전달하여 눈뜨는 기능을 개선시킵니다. 대부분 국소마취 혹은 수면마취와 국소마취 병행하여 진행하며, 전두근수술이나 국소마취가 어려운 소아의 경우엔 전신마취로 시행합니다. 수술시간은 수술방법에 따라 1~3시간 가량 소요됩니다. 수술 후 결막자극 완화를 위해 인공누액과 연고를 사용하며, 각막건조 방지를..

야매, 사사, 이물질 어떻게 제거 할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강남비율성형외과입니다. 오늘은 이물질제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물질이란 내몸의 정상조직이 아닌 이외의것, 보통은 비의료인의 주사 흔히 야매주사, 사사로맞은주사 병원에서 주사나 수술후에도 일으킬수 있는 이물반응이나 염증도 이물질로 볼수 있습니다. 얼굴전체, 손, 발, 아니면 내가 원하는 부위 이물질주사는 다 가능합니다. 이마 - 볼륨이 과하게 되었거나, 시술부위가 울퉁불퉁해졌거나 이물질이 이동하신분 입술 - 심하게 부풀어 올라 모양이 부자연스러운 분 팔자, 볼 - 주변 조직의 처짐으로 인하여 울퉁불퉁하신분 눈 - 대게 눈밑을 많이 주사하며 그부위가 부어보이거나 이물질이 비쳐보이는 분 코 - 울퉁불퉁해지거나, 모양이 부자연스러운 분 턱 - 비대칭이나 과주입으로 인하여 얼굴이 길어보이는 ..

눈밑이 불룩해서 스트레스 받으신다면?

안녕하세요 강남비율성형외과입니다. 오늘은 하안검 지방재배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하안검 지방재배치는 처진 피부를 제거하고, 평평하게 재배치하는 아래 눈꺼풀 성형이라고 합니다. 눈밑의 피부 처짐과 주름으로 고민하시는분. 눈밑의 지방이 볼록하게 주머니 모양으로 돌출되신 분 튀어나온 눈밑으로 인한 어두워진 인상을 개선하고 싶은신 분 눈밑의 피부 처짐으로 인하여 나이가 더 들어보이는 분 하안검 지방재배치는의 경우 나이가 좀 드신분, 지방재배치와 눈밑 피부까지 제거를 해야하시는분들이 하는 수술입니다. 하안검 지방재배치는 피부절제및, 지방을 재배치합니다. 하안검 지방제거는 피부절제 및 지방을 제거 합니다. 눈밑지방재배치는 결막 절개를 통하여 지방을 재배치합니다. 피부절제는 하지 않습니다. 눈밑지방제거는 결..

나는 어떤 트임술을 해야할까요?

안녕하세요 강남비율성형외과입니다. 오늘은 눈트임 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앞트임 - Z성형술, 피부재배치법, Uchida법 등 다양한 방법이 있으며 몽고피부 여분을 제거하고 근육과 피부를 이동시켜 수술법입니다. 앞트임 수술대상 1. 크고 시원한 눈을 원하는 경우 2. 몽고주름 때문에 인상이 답답해 보이는 경우 3. 눈의 좌우 길이가 비대칭인 경우 뒷트임 - 다양한 방법으로 시술되며, 눈꼬리 부분을 절개하여 새 공간을 만든 후 피부, 결막, 근육을 재배치시켜 눈외측 크기와 길이를 증가시키며 필요에 따라 눈고리를 내리기도 합니다. 뒷트임 수술대상 1. 눈꼬리가 올라가 인상이 나사운 경우 2. 눈매가 짧고, 눈이 작은 경우 3, 미간 사이가 좁으나, 눈의 가로폭을 늘리고 싶은 경우 밑트임 - 눈꺼풀 안..

수술전에 꼭 검사를 해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강남비율성형외과 입니다 오늘은 전신마취, 전신마취 전 검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취는 국소, 수면, 전신 크게 3가지로 나뉩니다. 대학병원이나, 특정한 수술을 하실 때 다른 마취 방법을 사용하기도 하지만, 보통 성형외과에서는 국소마취, 수면마취, 전신마취 이 정도로 마취를 진행하게 됩니다. 수술 크기에 맞춰 마취를 진행하게 됩니다. 전신마취 전에 왜 검사가 필요한지, 어떤 검사들이 필요한지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전신 마취가 필요한 경우 수술시간이 오래 걸리는 경우 수술 중 환자가 절대 움직이면 안 되는 경우 세밀함이 필요한 고난도의 수술인 경우 환자가 두려움을 느낄 만한 부위를 수술할 경우 전신마취 전 검사는 병원마다 항목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환자의 수술 경험, 약 복용 현재 ..

노화.. 어떻게 하면 천천히 늙을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강남 비율 성형외과입니다. 오늘은 노화-리프팅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이가 들어서 늙는다는 것은 누구에게나 일어나는 일입니다. 피부 탄력도에 따라 노화가 조금 늦게 오는 사람도 있지만, 피부가 얇은 사람은 주름이 빨리 지고, 빨리 쳐집니다. 그런 분들이 관심 있게 보시는 분야가 리프팅 시술이나, 수술일 것입니다. 어떤 시술이나 수술을 하든 간에 더 오래가고, 빠른 효과를 보시려면 SMAS층을 겨냥하는 수술을 하셔야 합니다. SMAS층 이란 피부 아래 피하지방층과 근육층 사이에 있는 얇은 섬유 근막층이라고 하며, SMAS층은 얼굴 표정과 탄력을 잡아주는 근육층으로 중력에 약하기 때문에 시간이 흐르면서 주름을 만들고 피부를 처지게 하는 대표적인 원인 중 하나입니다. 사람의 얼굴은 총 5층..

가슴확대술 의 모든것 알려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강남비율성형외과입니다. 오늘은 가슴확대술 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슴 수술에 대해 많이 검색해보시죠? 가슴 수술하실 때 제일 중요하게 생각하시는건 어떤 부분이 있을까요? 사람마다 다 다를수 있습니다. 병원규모, 수술금액, 브랜드보형물 보형물크기 등등 강남비율성형외과 에서는 ‘멘토’사의 멘토 메모리겔 엑스트라 보형물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보형물의 특징은 동일한 쉘에 충전율을 높여 딤플현상이나 보형물 주름이 느껴지거나 보이고 만져지는 리플링 현상을 줄이고, 정밀한 충전을 통해 자연스러운 촉감을 선사해드립니다. 수술 중 커진 유방의 크기를 미리 예측할수 있는 사이저 시스템을 사용하여 환자분에게 최적화 된 보형물 크기를 맞춰 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미국 FDA 승인 된 켈러펀넬을 사용 보..

지방종? 종기? 제거 할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강남비율성형외과입니다. 오늘은 지방종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방종이라고 하시면 잘 모르시는 분들도 많이 계실거에요. 지방세포의 과도한 증식으로 발생하여 피부 표면에 볼록 튀어나온 형태의 질환이며, 지방종 말고도 피지낭종, 표피낭종 등등이 있습니다. 일반적인 사람이 육안적으로 구별은 어려우므로 진료받기를 권해드립니다. 지방종은 성숙된 지방세포로 구성된 양성종양으로 얇은 피막으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우리 몸 어느 부위에서나 발생할수 있지만, 보통은 몸통, 허벅지, 팔 등과 같이 정상적인 지방 조직이 있는 피부 아래 조직에 가장 많이 발생합니다. 지방종의 특수한 형태로 드물게 다발적으로 발생하는 가족성 지방종, 중년 남성의 목 쪽에 주로 발생하는 양성 대칭성 지방종, 폐경기 이후 비만 여성..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