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비율성형외과 성형이야기

왜 작은 성형외과가 큰 성형외과보다 악플이 많은지?

강남비율성형외과 2014. 7. 24. 17:17
반응형

왜 작은 성형외과가 큰 성형외과보다 악플이 많을까요?

1. 마케팅 팀이 없는 경우 (황금비 성형외과의 경우 사진촬영을 담당하는 분이 한 분 계실 뿐입니다.)

2. 마케팅 팀원이 숫자가 작은 경우(대형병원 마케팅 팀... 이 분들 중 상당수는 타병원에 대해 악플을 쓰거나, 자신의 병원에 대한 악플을 지우는 일을 하십니다.)

3. 큰 병원은 갑을 관계에 있는 여러 마케팅 회사의 지인을 통해 좀 더 용이하게 악플을 지울 수 있습니다.

4. 큰 병원은 악플을 지울 수 없을 경우 비슷한 내용의 내용을 많이 올려 그 내용을 희석시켜 버립니다. 흔히들 물타기 또는 밀어내기 라고 하는 방법입니다.

그래서 작은 성형외과가 환자 수가 훨씬 적어 문제되는 환자가 더 적은 것이 사실인데도, 작은 병원의 불만족 사례는 경쟁관계의 큰 병원에 대해 부풀려 지고, 큰 병원의 불만족 사례는 묻히는 것이 사실입니다.

이걸 세상의 이치라고 말해야 할지는 모르겠습니다만,

과연 인터넷의 수많은 덧글, 댓글 중 마케터(나쁘게는 브로커라고도 부르는)의 글이 아닌 성형관련 이야기가 얼마나 될지 의심스럽습니다.

제 네이버 블로그를 본 다른 성형외과 의사들에게 많이 받은 질문

"어느 회사에 의뢰하셨나요?"

제 답은 "제가 다 한 겁니다."

그래도 다들 믿지 않는 분위기더군요.

워낙 타인들이 글 쓰는 일이 흔한 곳이 이 성형외과란 곳이다 보니 그런 것 같습니다.

제가 글을 자주 쓰지도 않고 그래픽이 현란하지도 않게 하는 이유

제가 다 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저는 마케팅 팀을 여러 명에서 수 백명 고용하는 것 보다는 수술하고 환자 보는 것에 좀 더 신경쓰면서 살 것입니다.

만약 그걸 아무도 몰라준다고 해도 말입니다.

그 길이 정직한 길이라면 그렇게 갈 것입니다.

2014.7월 황금비 성형외과 원장 김명국 올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