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비율성형외과 성형이야기

세월호 2주년, 추모와 함께 남겨진 우리가 할 일들

강남비율성형외과 2016. 4. 16. 11:13
반응형

이전에 올린 두 번에 세월호 관련 제 티스토리 블로그 포스팅입니다.

 

 

 

http://goldhospital.tistory.com/20

 

http://goldhospital.tistory.com/15

 

이제 세월호 사건 2주기가 되었습니다.

 

한국에는 삼풍백화점이 무너지고, 다리가 무너지고, 여객기가 추락하고, 등등 여러 사건이 있었지만 세월호 만큼 하나의 재난 사건이 사회에 큰 영향을 준 적은 없었다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세월호 사건만큼 보수와 혁신이 다른 사고를 가진, 좌파와 우파가 한국에서 모습을 정확히 들어낸 사건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이제는 세월호는 곧 인양될 것 같고, 이제는 조금더 냉철한 자세로 이 사건을 되짚어 봐야 합니다.

 

1. 재난 관리의 시스템화는 얼마나 진행되었는지

 

2. 선박안전은 얼마나 검사되고 체크되었는지,

 

3. 여객선 운항에 대해 안전 검사 불합격된 선박은 얼마나 되는지....100%합격하는 검사는 하나마나 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4. 우리 사회는 이들을 얼마나 잘 포용해줄만큼 성숙했는지

 

5. 이 사건의 본질보다는 정치적, 개인적 이용을 하길 원하는 사람들은 없었는지.

 

6. 세월호 인양을 왜 한국업체는 할 수 없었는지(비용때문인지,,.. 기술때문인지... 아니면 수많은 의혹에 빠지기 싫어하는 업체들 때문인지)

 

7. 이제는 수학여행을 몇 개의 파트로 갈라서 가고 있는데 그것이 진정한 해결책인지.

 

제 이전 병원이 강남역에 있어서, 시위 현장도 많이 보고, 동영상도 올리고 그랬는데, 이제 부산 서면으로 병원을 옮겨서 세월호 시위는 볼 수가 없게 되었네요.

 

제 이전 티스토리 포스팅 보시면 제가 촬영한 동영상, 사진 있을 겁니다.

 

이제는 우리가 세월호 가족들을 가슴으로 포용할 때라고 생각하며, 저희 강남비율성형외과에서 최근 도입한 초음파 사진 올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