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비율성형외과 성형이야기

필러 시술 시 부종을 조심하자

강남비율성형외과 2019. 4. 3. 16:26
반응형

 

 

필러시술 시 부종을 조심하자

 

안녕하세요. 부산 서면 강남비율성형외과입니다.

 

 

필러 시술은 병원에서 시술 받는 경우
정품의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그럼에도 부작용이 아예 없다고는
하기 어려운 점이 있습니다.

오늘은 필러 시술과 관련된 부작용 중
하나인 부종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부종은 쉽게 말하면 시술 후 그 부위가
퉁퉁 부어올라 생기는 염증을 말합니다.

 

 

 

필러 시술 후 생기는 부종은
크게 초기 부종과 후기 부종이 있는데요.
초기 부종의 경우 시술 직후 1주일 전후로
생겨나는 부종으로 환자가 평소 잘 붓는
체질이거나 시술 중에 주사를 잘못 찔러
멍이 드는 경우, 필러 자체에 알레르기
반응을 보이는 경우 등이 있습니다.

시술 전 환자의 컨디션이 좋지 않거나
시술자의 숙련도가 낮아 섬세하게
시술하지 못하거나 한 부위에 너무 많은
양의 필러를 주입하는 것도 영향을 줄 수 있는데요.

 

 

 

초기부종의 경우 시간이 지나면 좋아지고
일주일에서 이주일 정도 내에
붓기 등의 반응은 가라앉게 되는데요.

이와 달리 후기에 나타나는 부종은
시술 후 수개월이 지나서 생겨나며
보통 시술한 필러가 몸에서 점차
녹아 사라지는 과정에서 나타납니다.

 

 

 

이마나 코, 눈가, 앞볼, 턱끝 등의
시술 부위가 점점 부어오르기 시작하고
홍반이나 압통 등의 증세를 보이기도 하는데요.

이 경우 항히스타민제나 스테로이드를 통해
몸의 면역 반응을 조절해주는 기능을 키워
붓기가 빠질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으며
시간이 지나도 증상이 호전되지 않고
주기적으로 발생한다면 히알라제를 주입하여
필러를 녹이는 방법으로 치료합니다.

 

 

 

 

필러 시술 후 부종이 일어나는 것은
단순히 시술자만의 문제가 아닐 수 있습니다.
필러 자체가 문제가 있어 발생할 수도 있고
부종 같은 증세가 환자의 몸이 안 좋을 때
일어나는 경우도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도 필러 시술을 생각하고 있다면
어떤 제품을 사용할 것인지
누구에게 시술을 받을 것인지 등을
꼼꼼하게 선택하는 것이 좋겠죠.

이상 부산 서면역 7번 출구
판도라약국 건물 12층에 위치한
강남비율성형외과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