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코수술 후 증상의 오해를 풀다

강남비율성형외과 2019. 2. 7. 16:52
반응형




코수술 후 증상의 오해를 풀다


안녕하세요. 부산 서면 강남비율성형외과입니다.





코수술을 하고 난 후에 나타나는

증상들로 고민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눈에 잘 띄는 곳에 있으면서 눈수술에 비해

손도 많이 가는 수술이라 붓기나 멍도

오래가는 편이기 때문인데요.


그것 때문에 수술 후 자연스럽게

나타나는 증상임에도 심각한 부작용이

아닐까 고민하는 분들을 위해서

코수술 후 나타나는 정상적인

증상들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먼저 첫 번째로 알아볼 증상은

수술을 하고 나면 가장 많이

고민되는 부분인 붓기인데요.


붓기가 생기는 이유는 절개를 하면서

수술 부위의 조직을 건들게 되고

당연히 조직이 손상을 입게 되면서

그 부위가 부풀어 오르게 되는 거랍니다.


때문에 그 정도의 차이만 있을 뿐

붓기가 완전히 없는 수술은 있을 수 없으며

얼마나 잘 관리해주느냐에 따라서 혹은

환자의 피부 상태, 체질 등에 따라서

붓기의 정도가 달라지는 것이죠.





다음으로 나타나는 증상으로 통증이 있습니다.

주사나 실, 메스 등을 이용하여 시술이나

수술을 했다면 통증이 있는 건 자연스러운 일이죠.

하지만 수술 직후에는 마취가 아직 풀리지 않아

통증이 잘 안 느껴지기도 하고 진통제로 인해

통증이 심하게 느껴지지 않는 거랍니다.


만약 약을 꾸준히 먹는데도 해당 부위의

붓기가 빠지지 않고 통증이 점점 심해진다면

염증 등의 다른 문제가 발생한 가능성이 높기에

병원에 방문하여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붓기나 통증과 함께 나타나는 또다른

증상으로는 출혈도 있는데요.

이 역시 자연스러운 일이며 코 안쪽에

거즈나 지혈 솜을 대어 새어나오는 피를

지혈하고 막아주는 것이랍니다.


보통 2~3일이 지나면 출혈이 멈추지만

출혈이 멈추지 않고 나오는 양도

줄어들지 않는다면 역시 병원에 방문하여

알맞은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 증상으로는 코수술 후

코가 휘어 보이는 증상이 있는데요.

코가 휘어 보이는 이유는 붓기가 빠지는

속도가 다르기 때문이며 그로 인해

코가 휘어 보일 수 있습니다.


만약 붓기가 빠졌는데도

보형물이 비뚤어져 코가 휘어 보인다면

수술 초기에 코모양을 다시 잡아주어

어느 정도 조정하는 것도 가능하답니다.






이 외에도 감각둔화 등의 증상이 있으며

시간이 지나면 증상이 나아질 수 있고

만약 계속 감각이 저하되는 등의 문제가

생긴다면 역시 병원에 방문하여

알맞은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 강남비율성형외과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