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명국의 성형이야기

가슴수술 QnA.

강남비율성형외과 2016. 12. 30. 15:49
반응형




안녕하세요.

날씨가 정말 많이 춥네요. 겨울이 온지 이제 1개월 됐나요?

하루빨리 3월 봄이 왔으면 좋겠네요. 추운 날씨 너무 싫어요 ㅠ_ㅠ









한국 여성들 대부분이 가슴 콤플렉스를 가지고 있다는데, 동의하시나요?

콤플렉스의 이유로는 작은 가슴, 큰 가슴, 쳐진 가슴, 짝 가슴처럼 가슴의 크기로 인한 콤플렉스와 다른 하나는 함몰유두 같은 콤플렉스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가슴수술에 대한 궁금증에 대해 한번 이야기 나누어 볼까 합니다.





1. 수술 전 왜 메니큐어를 지우라고 하는건가요?

-성형수술 시 손톱의 매니큐어를 지워야 하는 이유는 산소포화도 검사 장비를 손톱에 연결하기 때문입니다. 손톱에 매니큐어가 있는 경우 손톱 밑에 미세한 혈관을 확인할 수 없어 환자의 상태가 제대로 모니터링되지 않기 때문에 지우라고 하는 거예요. 이는 가슴수술 이외 다른 성형수술에도 해당되는 부분이니 꼭 기억하시고, 수술 전에는 메니큐어를 깨끗하게 지워주세요.




2. 가슴확대수술은 출산과 수유에 영향을 미칠까요?

-원칙적으로는 가슴확대수술과 출산, 수유사이에는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수유는 유방 내부 유선조직에서 모유가 만들어져 유선관을 타고 유두로 나와 아기에게 공급되는 것인데, 모유를 분비하는 유선조직을 건드리지 않고 유선과 멀리 떨어진 근육 밑에 삽입으로 모유수유에는 지장이 없습니다.








3. 가슴확대수술 후 비행기를 타거나 스킨 스쿠버같은 스포츠를 해도 괜찮나요?

-가슴확대 수술 후 바로 비행기를 탑승한다면 무리가 있을 수 있지만, 수술 후 1개월이 지난 후라면 문제가 없습니다. 수술 후 어느 정도 회복이 되면 비행기 탑승이나 스킨스쿠버 같이 기압이 작용하는 여가활동을 평소와 같이 즐길 수 있습니다.



4. 가슴확대수술 후 다이어트를 하게 되면 다시 작아질까요?

-현재 많이 사용되는 가슴확대수술 방법은 보형물을 삽입하는 방법과 자가지방을 이식하는 방법입니다. 만약 자가지방을 이식한 경우에는 다이어트로 인한 체지방 감소가 사이즈 감소로 이어질 수도 있지만, 보형물을 삽입한 경우에는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가슴수술을 고민하고 계신 분들 중 가장 많이 하는 질문들 몇 가지를 뽑아 답을 해보았는데요. 어느 정도 궁금증이 해소가 되셨나요?

가슴수술은 자신의 체형과 상태에 따라 가장 효과적인 방법을 찾은 후 결정을 해야 만족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성형외과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본인에게 적합한 수술방법을 찾아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상, 강남비율 성형외과 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