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명국의 성형이야기

페이닥터가 수술하는지 확인하는 법

강남비율성형외과 2014. 8. 25. 11:13
반응형

안녕하십니까. 황금비 성형외과 김명국 원장입니다.

페이 닥터가 수술하는지 아닌지에 대한 궁금함을 호소하시는 분들이 많아 이 글을 씁니다.

 

첫째, 가장 확실한 방법은 눈으로 보는 것입니다.

저희 황금비 성형외과에서는 안심윈도우라고 하여 수술실을 창문을 통해 직접 볼 수 있게 만들어 두었습니다.

물론 이 때문에 주변의 대형성형외과(페이 닥터로만 윤영된다는 소문이 있는)에서 황금비성형외과에 대한 악플을 브로커를 통해 유포하고 있다는 소문이....

만약 안심윈도우가 없으면 수술복을 입고 들어가서 보는 방법이 있는데, 수술장에 들어가서 보는 것은 환자의 안전에 지장을 줄 수 있어 권하고 싶은 방법이 아닙니다.

 

두번째, 그 병원의 수술량을 보는 것입니다.

원장이 아무리 수술을 빨리해도 양악이면 하루 2건, 사각턱이면 하루 3건 정도, 사각,광대,앞턱 수술이면 하루 1건, 절개법 쌍꺼풀이면 하루 5건 정도가 한계입니다. 그런데 그 보다 몇 배가 많다... 그럴 수는 없지요.

 

세번째, 그 병원 원장의 상담 여부를 보는 것입니다.

성형수술은 피부과와 달라 원장이 수술실에서 보내는 시간이 더 많아야 정상입니다. 그런데 언제든지 상담이 된다...그러면 좀 의심이 되고요. 혹시 오후나 오전에만 수술하고 나머지 시간에는 상담만 한다고 하더라고 혹시 수술하는 시간에 할 수 있는 수술량보다 훨씬 많이 한다면 이조차....페이닥터로 의심됩니다. 이렇게 한다는 소문이....

 

네번쨰, 수술결정후에 수술동의서를 작성하고 그 내용에 따라 수술하는지 보는 것입니다. 대개 수술을 직접 하는 원장은 수술의 세세한 부분까지 환자와 대화하고 맞춰주게 됩니다. 구두라면 맞춤구두가 되는데, 페이닥터가 수술하면... 페이닥터를 요즈음의 유명한 그림자의사라고 한다면.... 기성구두, 기계화가 됩니다. 어느 쪽이 더 좋을 지는 모르겠으나, 환자를 대하는 태도를 자세히 보시면 알 수 있습니다. 우리 원장님이 진짜 수술하는 지 아닌지를요.

 

다섯번째, 그림자의사를 쓰는 병원은 병원의 규모를 크게하거나 인테리어를 복잡하게 하여 상담을 하는 대표원장을 찾기 어렵게 합니다. 그래야 수술시간에 상담을 하는 것을 안 들킬 수 있으니까요. 저희 병원 인테리어는 대부분 유리로 되어 있어 투명하게 다 보입니다. 제가 수술시간에 상담할 수 없는 구조입니다.

 

많은 분들이 질문하셔서 그 질문에는 이런 답을 못썼지만, 티스토리를 통해 제가 생각하는 그림자의사 확인법을 올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