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명국의 성형이야기

쌍꺼풀수술, 겨울에 하는 것이 좋다?

강남비율성형외과 2016. 12. 28. 14:41
반응형







요즘은 성형이 보편화 되어있다보니 성형의 기본이라 할 수 있는 쌍꺼풀 수술은 남녀노소 불문하고 가장 많이 시행되고 있는 성형 분야 중 하나입니다. 그래서 일까요?



초록창이나 성형관련해서 써치를 해보면 종종 볼 수 있는 질문과 답이 있는데요.



“쌍꺼풀 수술은 겨울에 해야 붓기가 빨리 빠진대~ 여름은 아니야~”



바로 이 말입니다.



여름보다 겨울에 수술해야 염증이 생기지 않고 붓기가 빨리 빠진다는 소문, 사실일까요?







결론부터 말하자면, 계절에 따른 성형의 붓기와 회복은 차이가 없습니다.

하지만, 회복하는 과정 중에 여름철의 경우 더운 날씨로 인해 테이핑 부위가 답답하거나 땀이 차면 불편한 증상 등이 있기 때문에 이와 같은 말들이 나온 것입니다.



실제로 회복 기간은 사람의 체질에 따라 다른 것이며, 어느 계절에 한다고 해서 차이가 생기지 않습니다. 하지만 붓기는 냉찜질에 효과가 있으니 차가운 겨울철은 부기가 빠지는데 어느 정도 영향을 줄 수 있을 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렇다면, 쌍꺼풀 수술의 회복기간은 어느 정도 걸릴까요?

이것은 쌍꺼풀 수술 방법에 따라 달라지기도 하는데요.

(수술방법은 절개법와 비절개법으로 나뉘게 되며, 피부의 두께와 지방의 양에 따라 달라진답니다.)




절개법으로 쌍꺼풀수술을 한 경우 1주일 후 실밥을 뽑게 되고, 비절개법에 비해 붓기나 회복기간이 길어집니다. 비절개법으로 쌍꺼풀수술을 한 경우에 빠르면 1주일 만에 붓기만 많이 빠지는 경우가 있으니 이는 개개인의 체질에 따라 차이가 있으며, 어떤 수술이든 수술 후 2~3일 동안 멍이나 붓기가 심하고 불편한 시기입니다.




붓기에 도움이 되는 얼음찜질은 10분 내외로 차갑게 해주었다가 10분정도 휴식하고, 다시 10분 내외로 수술 부위를 차갑게 해주는 방법으로 반복해 주시면 좋습니다.














이상, 

강.남.비.율. 성형외과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