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명국의 성형이야기

안면윤곽 수술 후 주의사항

강남비율성형외과 2016. 12. 21. 14:45
반응형







아름다운 얼굴형을 위해서 뼈를 절골하는 안면윤곽수술의 경우, 눈이나 코성형 수술보다 결심 하기가 쉽지 않은데요. 수술만 했다고 끝나는 걸까요?

 결심으로 수술을 진행했다면 그만큼 후 관리 또한 중요합니다.



오늘은 안전하고, 예쁜 수술을 위해 숙지하고 계셔야 할 안면윤곽 수술 전후 주의사항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우선, 안면윤곽 수술 후에는 어떤 수술을 진행하는지에 따라 1일 입원이 필요할 수도 있고 필요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안면윤곽 수술은 전신마취로 진행되기 때문에 수술 8시간 전부터는 반드시 물을 포함하여 금식하여 주셔야 하며, 수술 후 충분히 회복이 된 다음 퇴원하셔야 합니다.








수술 후 다음 날부터 3일~4일 동안은 부드러운 음식을 드셔야 하며, 그 이후에는 식사가 가능하나 입안 절개를 통하여 수술이 진행되기 때문에 맵거나 짠 음식은 자극이 될 수 있으므로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입안에서 이루어지는 수술이므로 약 10일 정도는 음식물 섭취 후 가글링을 하며 청결을 유지시켜야 합니다.



안면윤곽 수술 후 제일 걱정인 부분이 붓기죠?

붓기는 사람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나 보통 수술 후 2~3일째 되는 날 가장 심하게 붓게 됩니다. 하지만 그 이후부터는 큰 붓기가 서서히 빠집니다.



붓기를 가라앉히기 위해서는 일반적으로 3일정도 냉찜질을 해주시고 그 후에는 온찜질을 해주시면 붓기에 도움이 됩니다.

얼굴의 압박 붕대 역시 3일 정도 착용해 주시고, 이 후에는 하루 1시간씩 2주까지 착용 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수술 후 운동은 1달 후, 목욕/사우나/찜질은 2달 후 가능하십니다.

금주, 금연은 당연 하겠지요?




안면윤곽수술을 하신 분들 중 수술 후 감각이 떨어지는 증상이 있다고 걱정하시는 분들 또한 계십니다. 이 증상은 시간이 지나면서 서서히 좋아지므로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또한 얼굴 근육 움직임이 약간 불편하다 느껴지실 수도 있으나 이 역시 서서히 좋아지게 되므로 걱정하지 않으셔도 된답니다.







안면윤곽 수술 후 주의사항에 대해 이야기 나눠봤는데요.



예뻐진다는 것이 많이 까다롭죠?


하지만, 병(의)원에서 안내해준 내용만 잘 숙지하고, 지켜만 주시면 된답니다 

어.렵.지.않.아.요. 



우리 오늘도, 내일도  예뻐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