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명국의 성형이야기

수분자석 "물광주사" 알아보기

강남비율성형외과 2016. 12. 5. 17:42
반응형

 
 주춤했던 추위에 다시 칼바람이 불기 시작하면서 피부건조증을 호소하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아무래도 겨울철은 여름보다 습도가 낮아 피부 속 수분함량이 떨어지는데다 찬바람이 부는 바깥환경과는 다르게 실내에서는 난방으로 높은 온도를 유지하기 때문에 피부건조증이 더 발생하기 쉽습니다.




피부의 건조함을 없애기 위해 의도적으로 물을 많이 마시고, 미스트나 수분크림을 사용하지만 이것만으로 속 수분을 채우기는 어렵습니다.


피부건조증을 해결하기 위해 가장 많이 이루어지는 시술 중 하나가 바로 물광주사 인데요.

물광주사는 수분자석이라고도 불리는 히알루론산을 피부 진피층에 직접 주입하는 시술로써 수분을 끌어당겨 유지 및 향상시키고 수분손실을 막아 피부를 촉촉하고 탄력있게 개선시켜 주는 시술입니다.


더불어,피부 보습뿐 아니라 잔주름, 피부결, 노화방지 등의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습니다.






                     전                                             후

 


                    전                                             후

 





히알루론산은 세포 간 구성물질인 세포외기질의 주요 성분으로 결합조직, 상피조직 그리고 신경조직에 분포합니다. 히알루론산은 피부 속 중요 구성 성분의 하나로 체내 히알루론산 총량의 약 50%가 피부에 분포합니다. 진피층에는 0.5m/ml 의 농도, 표피층에는 약 2~4mg/ml로 존재하며 대부분 진피층에 존재하는 섬유아세포와 표피층의 각질형성세포에 의해 합성됩니다.

히알루론산은 피부 상태를 개선하는 효과가 뛰어나고,경표피 수분 손실을 감소시킵니다.



아기들의 피부가 좋게 느껴지는 이유는 히알루론산 함유량이 높기 때문이며, 청년기와 장년기까지는 피부에 히알루론산 비율이 약 0.330%로 유지되지만, 50대 이후부터는 0.015%, 70대 이후부터는 0.007%로급격하게 줄어듭니다.


피부노화는 피부 속 히알루론산의 감소가 주원인입니다.

그래서 안티에이징 시술은 히알루론산 보충으로 시작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물광주사는 더마샤인이라는 기기를 사용하여, 피부를 흡입한 뒤 9개의 주사바늘이 동시에 들어가 약물을 주입하고 빠지는 원리로 진행됩니다.

시술과정은 마취크림을 바르고 소독한 뒤, 음압을 걸어 피부를 팽팽하게 당겨 여러 개의 바늘을 동시에 꽂는 멀티니들주사를 이용해 피부 깊숙한 곳에 직접적으로 히알루론산을 투입합니다.

이처럼 기기를 사용하는 물광시술은 일정한 깊이로 동일한 양의 약물을 정확하게 주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나 개인의 피부상태와 얼굴 부위별로 차이나는 피부두께 등의 특징을 계산한 깊이 조절이 불가능하고 약물이 100% 주입되지 못한다는 점이 있습니다.



물광주사의 또 다른 시술방법으로는 전문의가 직접 손으로 주사를 이용해 피부에 약물을 주입하는 것으로 약물의 소실이 거의 없다는 장점이 있으나, 전문의의 숙련도나 테크닉, 꼼꼼함에 따라 부작용과 효과에 있어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물광주사 시술을 받은 후 오랫동안 만족스러운 효과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피부를 보호하는 것이 좋습니다.



첫째, 외출할 때는 자외선차단제 꼼꼼히 사용할 것.

두 번째, 하루 2ℓ 이상의 물을 마시려고 노력할 것.

세 번째, 비타민과 과일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

네 번째, 수분감이 많은 제품은 소량을 여러 번 나눠서 발라주는 게 좋다고 하니 꾸준한 관리가 필수라는 것 아시겠죠?












오늘 하루도 마무리 되어 가네요.

지난 금요일 퇴근길에 들렀던 스타벅스가 갑자기 생각나는걸 보니.. 

당이 땡기나 봐요 

오늘도 퇴근길에 슬쩍 들러서 아메리카노와 찐한 치즈케익을 먹어야겠어요.



오늘 하루도 수고하셨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