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명국의 성형이야기

순창 C형 집단 감염에 대하여

강남비율성형외과 2016. 9. 1. 18:52
반응형

전북 순창의 한 내과의원의 원장님인 A씨는 지난 3년간 역학조사를 시행하여 200여명의 C형 간염환자를 찾았다고 주장했습니다.


잊을만 하면 다시 고개를 드는 C형 간염 집단 감염은 우리 사회의 안전과 위생에 대한 개념을 보여주는 한 단면이라 생각합니다.


대부분 무자격 치아시술과 눈썹 문신에 의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합니다.


무자격자에 의한 치아시술과 눈썹 문신이 무조건 잘못 된다는 것은 아닙니다.


그리고 무자격자라고 하여 무조건 실력이 없다는 것도 아닙니다.


하지만 제대로된 소독기를 가질 수 없기 때문에 소독을 하기 어려운 것이지요.


저희 병원에 있는 스팀 소독기 2대와 이오가스 소독기 1대의 사진을 보여드리겠습니다.


크기 비교를 위해 제 왼손을 같이 찍은 사진들이 있으니 보시면 크기가 꽤 된다는 것을 알게 되실 것입니다.




이것도 기계 전체가 아니라 일부만 보여드린 사진이고 더 뒤에서 보면



다른 소독기도 보여드리면



또 다른 소독기도 보여드립니다.



저희 강남비율성형외과 소독실에는 이런 큰 소독기가 세 대가 있고, 각각 전용 전기선이 있습니다.

그런데 이런 큰 소독기는 무자격자분들에게 판매하지 않으며, 유지 보수를 해주지도 않습니다.


그러니 무자격자 분들이 실력이 있다 없다는 얘기할 수 없지만, 실제로 잘 작동하는 의료용 소독기를 가질 수 없는 것은 사실입니다.


그렇다면 소독이 제대로 될까요?


제가 제 블로그에서도 문신이나 피어싱 등의 C형 간염 발병 가능성을 언급한 바 있습니다.


"나는 괜찮을거야"

그러다가 사고납니다. 증상도 잘 없는 C형 간염의 피해자가 되지 않으시려면 평소 피어싱, 문신, 치과치료 등에서 원칙을 지키는 자격자에게 시술 받으시기 바랍니다.


물론 조금 더 비쌀 수는 있지만, 그건.... 믿음에 대한 가격이라 생각해주시기 바랍니다.


제 책상과 저희 대기실에 제 아들이 선물한 레고를 놓고 찍었습니다.


 



즐거운 닌자고 레고네요.


너무 우울하고 겁나는 말씀만 드렸네요.

이제 가을입니다. 즐거운 가을 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