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명국의 성형이야기

성형외과 버킷리스트 시즌5 쌍꺼풀 수술전에 생각해 봐야 할 것들.

강남비율성형외과 2014. 8. 22. 23:28
반응형

안녕하십니까. 황금비 성형외과 원장 김명국입니다.

오늘은 성형외과 버킷리스트 5번째... 쌍꺼풀 수술전에 생각해 봐야할 부분들입니다.

모든 성형수술이 그렇지만, 쌍꺼풀 수술은 특히 더, 딱 떨어지는 부분보다는 애매한 부분이 조금씩은 있어서, 주관적인 부분이 있을 수 밖에는 없음을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저는 단지 이런 스타일로 상담해드립니다만, 환자분들은 싫어하는 스타일인 것도 사실입니다.

1. 찝는 쌍꺼풀(흔히 매몰법이라 부르는), 째는 쌍꺼풀(절개법), 그 사이의 부분절개법 등 세 가지 큰 분류가 있는데, 이 세가지 중 한 가지를 생각하고 성형외과를 방문하는 것은 괜찮지만, 더 적합한 방법이 있어, 의사가 권유하였는데도,.... 우기지는 마세요. 사실 진리는 하나에 가깝다 생각합니다.

매몰법이 가능한 사람, 불가능한 사람이 있고, 절개법도 그렇습니다만, 내게 불가능하거나, 내가 원하는 결과가 나올 수 없는 방법으로 고집을 부리지는 마세요. 결국 내 수술의 결과가 나빠집니다.

2. 눈뜨는 힘이 약한 눈(졸린 눈)에서는 더욱 더 신중히 전문의의 권유에 따르시기 바랍니다. 같은 수술을 하더라도 쌍꺼풀이 풀릴 확률이 더 높습니다.

3. 내가 눈이 커지고 싶다고 해서 나에게 안 어울리거나 위험한 부가적 수술(앞트임, 뒤트임, 밑트임 등)을 고집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역시 내 얼굴이 이상해 집니다.

아주 아이러니인 것은 환자분을 생각해서 수술을 권하지 않는 의사를 더 싫어하는 분이 많다는 것입니다. 대개 학생분들이 그런데요. 저도 수술해서 먹고 삽니다. 왜 돈 벌기 싫겠습니까? 하지만 원칙이나 양심이 꽤나 중요한 것이라 생각합니다.

4. 눈 주변의 조직(눈썹, 주름, 이마) 등과의 조화를 성형외과 상담전에 어느정도 고민하고 가세요.

5. 눈이나 눈 주변 조직(이마, 눈가)에 받았던 수술이나 필러, 보톡스 등을 상담시에 미리 말씀해 주시면 많은 도움이 되고 보다 정확한 상담을 해드릴 수 있습니다.

6. 제발 매몰법만 고집하지는 말아주세요. 찝는 방법인 매몰법은 흉터가 작고 자연스러운 장점이 있지만, 모든 환자에게 좋은 결과를 만들어 주는 방법은 아닙니다.

7. 눈 뜨는 힘이 약해서 이를 보강해주는 수술인 눈매교정을 받을 때에는 얼마나 교정되는지를 미리 상담하시고 수술을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8. 내 눈과 내 친구의 눈이 다르고, 연예인의 눈이 다른데 똑같이 만들 수 없다는 것을 마음 깊숙히 이해하시기 바랍니다. 의사가 바꾸어 줄 수 있는 부분은 생각보다 작다는 것을 알아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