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06 13

전층피부이식술이란?

전층피부이식술이란? 안녕하세요. 부산 서면 강남비율성형외과입니다. 전층 피부이식편에는 표피와 전층 진피가포함되어 있으며 전층 피부이식편은 부분층피부식편보다 수축이 적게 되며,어린이에게는 피부의 질이나 색깔이정상 피부와 더 비슷합니다. 그러므로 상처가 오염되었거나 넓은 경우일단 부분층 피부이식편으로 덮어주었다가나중에 전층 피부이식편으로 대체하기도 합니다. -제공부거의 항상 피부가 얇은 부위에서전층 피부이식편을 채취합니다.얼굴에 사용할 것은 대게 윗눈꺼풀,귓바퀴뒷면, 빗장뼈위부위에서 채취합니다. 귓바퀴뒷면에서 넓은 전층 피부이식편을채취한 경우는 제공부를 부분층피부이식편으로 다시 덮어줍니다. 귓바퀴뒷면과 빗장뼈부위에서 채취한 것은조금 붉은색을 띄며 배벽 중심부나몸통 중심부 피부는 두꺼워서 괴사하기 쉬워잘 사용..

턱뼈각부위키움술이란?

턱뼈각부위키움술이란? 안녕하세요. 부산 서면 강남비율성형외과입니다. 턱뼈각부위키움술이란 안으로 들어간턱뼈각부위를 돋우어주는 수술로무생물재료삽입술과 자기뼈이식편 두 가지의 방법이 있는데요. 무생물재료삽입술의 경우 재료를 넣을 때는피부 밑이 아니라 깨물근 밑에 있는뼈막에 넣어야 합니다. 삽입물을 다듬을 때는 턱뼈각부위와아래턱뼈가지의 뒤쪽부분에 놓일 부분은넓고 두껍게, 아래턱뼈 본체 앞으로 갈수록차츰 얇고 좁게 하여 삽입물의 앞쪽 끝이턱끝신경 하방에까지 이르도록 다듬습니다. 입속절개를 통해서 깨물근 밑에 있는뼈막을 아래턱뼈의 바깥면으로부터아래턱뼈의 아래쪽 가장자리에 이르기까지일으키고 이 때 아래턱뼈의 아래쪽 가장자리에서날개근과 깨물근의 연결부분이 끊어지지 않도록주의하면서 일으킵니다. 이렇게 뼈막을 일으킴으로써..

혈관줄기가 없는 뼈이식편으로 재건하는 방법

혈관줄기가 없는 뼈이식편으로 재건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부산 서면 강남비율성형외과입니다. 아래턱뼈에만 중등도 이하의 결손이 있는 경우종종 혈관줄기를 갖지 않은 엉덩뼈이식편이나갈비뼈이식편으로 재건하는데요. 아래턱뼈와 연조직에 중등도 이하의결손이 있는 경우에는 흔히 혈관줄기를 갖지 않은뼈이식편과 근육, 피부피판으로 재건합니다. 이처럼 혈관줄기를 갖지 않는 뼈이식편으로아래턱뼈를 재건할 때는 유의점이 있는데요. 뼈이식편에 혈관신생이 속히 되도록가능하면 뼈이식술편에 갯솜뼈가 많이포함되도록 하는 것과 뼈이식술편이 튼튼하도록겉질뼈를 포함시키고 혈관줄기를 갖지 않은뼈이식편에 혈관신생이 되는데 도움이 되도록뼈이식편에 뼈막이 붙어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갈비뼈를 사용할 때는 갈비뼈를통 채로 사용해서는 갯솜뼈가 연조직에닿지 ..

얼굴뼈골절 압박뼈이음술

얼굴뼈골절 압박뼈이음술 안녕하세요. 부산 서면 강남비율성형외과입니다. 오늘은 얼굴뼈골절이 일어났을 때골절 부위를 확고하게 고정하는 방법 중압박뼈이음술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압박뼈이음술의 방법에는Compression plate를 이용하는 방법과lag screw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Compression plate 방법Compression plate란 미니플레이트의스크류 구멍이 경사져 있어서 스크류를이 구멍을 통해 박으면 스크류의 머리가미니플레이트의 내방으로 미끄러지면서골절끝을 끌어 들어오게 됨으로 두 골절끝사이의 간격을 바짝 죄어버리는 것입니다. 압박플레이트를 이용하여 골절 부위를고정할 때는 치아맞물림이 잘 맞도록정확히 환원하여 턱사이고정을 해둔 상태에서압박플레이트로 고정하는 것이 중요합니..

머리덮개이용피판을 통한 코재건

머리덮개이용피판을 통한 코재건 안녕하세요. 부산 서면 강남비율성형외과입니다. 머리덮개이용피판은 이마 정중부에 절개흉터가 남지 않도록 이마 가쪽에서 작성하여 사용하는 피판으로가장 빈번히 사용되는 피판 중 하나입니다. 이 피판은 코의 피부색과 피부질에 잘 어울리며대부분 흉터가 머리털에 가려지고 이마의 길이가짧은 사람도 충분한 길이의 피판을 작성하며혈관분포가 좋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디자인디자인할 때는 피판의 외측선을 마루점까지선으로 긋고 거기에서 반대편으로 건너가서귓바퀴의 정점 수준에 이르기까지 긋습니다.이때 반대편에 있는 얕은관자동맥의 이마가지가손상되지 않도록 디자인합니다. -수술방법피판을 먼저 이마로부터 일으킵니다.이때 수술 후 이마에 표정을 지을 수 있도록이마근은 가만히 두고 그것을 덮고 있는피부만 ..

남성얼굴당김술에 대해서 알아보자

남성 얼굴당김술에 대해서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부산 서면 강남비율성형외과입니다. 남성의 얼굴당김술은 여성의 당김술과는조금의 차이가 있는데요. 피부가 여성보다 더 두껍고 단단하며피부기름샘이 많고 SMAS와 진피 간의사이가 질겨 떼어내기가 어려우며,혈종 발생률이 여성보다 2배나 되고이마와 관자부의 털선이 후퇴해 있어절개선을 정할 때 어려움이 있기 때문입니다. 대부분 남성들은 머리털이 짧기에수술 후 흉터가 감추기가 어렵습니다.때문에 귀구슬과 구레나룻 사이의털 없는 피부를 보존해야 하며수염난 피부가 귓바퀴 후방으로 옮겨지므로수술 후 이 부위도 수염을 깎아야 합니다. 대부분의 남성 환자에게 하는 절개선이여성의 절개선과는 크게 다를 바는 없지만,남성은 구레나룻의 모양과 위치가대단히 중요하며 늙음에 따라 관자부로대머..

눈꺼풀분할이식술

눈꺼풀분할이식술 안녕하세요. 부산 서면 강남비율성형외과입니다. 눈꺼풀분할이식술이란 위눈꺼풀의55%이상 전층 결손이 생겼을 때시행하는 수술방법으로 위눈꺼풀 가장자리는보존되어 있지만 그보다 상방에 전층 결손이있어 위눈꺼풀이 당겨져 올라가는경우에 시행하는 방법입니다. 이 같은 전층 결손은 화상, 방사선조사,띠헤르페스 같은 염증으로 인해 생기며이런 환자는 토끼눈증이나 노출각막염등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수술방법위눈꺼풀을 뒤집어서 위눈꺼풀 가장자리가까이에서 결막과 눈꺼풀판층을수평으로 뜬 다음, 위눈꺼풀 가장자리상방 5mm 수준에서 위눈꺼풀 전체 길이에걸쳐 결막과 눈꺼풀판에만 수평 절개를 합니다. 그 다음 뒤집었던 위눈꺼풀을 바로 놓고이번에는 실크를 아래눈꺼풀 쪽으로당긴 상태에서 눈꺼풀판 상연 직상방 수..

가슴확대술을 위한 보형물에 대해 알아보자

가슴확대술을 위한 보형물에 대해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부산 서면 강남비율성형외과입니다. 벌써부터 더위의 열기가 시작되는 6월,몸매에 대한 관심이 폭발하는계절인 여름이 다가오고 있는데요. 불어난 뱃살이나 허벅지 등은운동이나 식이조절을 통해서감량이 가능하지만 빈약한 가슴의 경우개인의 노력만으로는 어려움이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가슴성형을 위해 사용되는보형물에 대해서 하나씩 알아보려고 합니다. -코히시브겔코히시브겔은 국내 가슴확대술에서가장 많이 사용되는 보형물 중 하나로액체가 아닌 고체 형태로 겔이 들어 있으며응집력이 좋고 보형물 손상이 와도체내로는 퍼지지 않도록 되어 있습니다. 촉감과 모양이 자연스러운 편이며혹여 파손된 경우 겉으로 잘 티가 나지 않아수술 후 1년 정도의 간격으로 유방 초음파검진을 받아보는..

위눈꺼풀성형술에 대해서 알아보자

위눈꺼풀성형술에 대해서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부산 서면 강남비율성형외과입니다. 위눈꺼풀성형술은 처진 위눈꺼풀의과잉 피부를 절제하고 안와지방을 제거하여또렷한 눈매를 만드는 방법입니다. 먼저 절개선을 디자인하는데위눈꺼풀에서 과잉 피부를 절제하기 위하여아래쪽 절개예정선과 위쪽 절개예정선을물레 가락 모양으로 긋습니다. 쌍꺼풀주름의 최고점을 정할 때는일반적으로 환자로 하여금 눈을 감게 하고늘어져서 처진 피부를 상방으로 살짝 당겨잔주름들이 펴지게 한 상태에서 동공 중심점에서수직으로 그은 선상에다가 최고점 수준을 정합니다. 다음으로 절개를 하는데 그려놓은 아래쪽 및위쪽 절개예정선의 외측 끝을 우선 칼날로짧게 절개한 다음 이리로 끝이 뾰족한가위의 한쪽 날 끝을 찔러 넣고 내방으로 가면서피부를 절개하여 예정한대로 피부를..

늘어난 흉터에 대한 치료법

늘어난 흉터에 대한 치료법 안녕하세요. 부산 서면 강남비율성형외과입니다. 누구나 한 번의 상처를 입게 되고몸에 새기게 되는 흉터, 유형에 따라서그 치료법은 각각 다른데요. 오늘은 늘어난 흉터에 대한치료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가장 간단한 방법은 정상 조직을 조금포함해서 흉터를 절제하고 봉합하는 것입니다.흉터의 방향을 바꿀 필요가 있을 때는Z성형술 또는 W성형술을 시행합니다. 흉터가 다시 넓어지는 것을 예방하려고실밥을 오래 두고자 할 때는 흡수 안 되는봉합사로 연속표피밑봉합을 하기도 합니다. 특히 긴장이 심한 곳에 이러한 봉합을 하며2~3주 후에 실밥을 뽑고 나서는수 주간 내지는 수개월간 외과용 테이프로봉합선이 넓어지지 않도록 붙잡아줍니다. 다친 당시에 손상이 심해서 당장 1차 봉합을하지 못하고 2차 봉합..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