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05 11

맞물림장애를 분류하는 법

맞물림장애를 분류하는 법 안녕하세요. 부산 서면 강남비율성형외과입니다. 정상맞물림은 위턱 뒤쪽치아들의 볼쪽치아융기가아래턱 뒤쪽치아들의 볼쪽치아융기보다외측에 있고 위턱 앞쪽치아들이 아래턱앞쪽치아들의 입술 쪽에 있는 상태인데요. 이러한 관계가 어긋나 있는 것을맞물림장애라고 말하며 대부분 사람들은어느 정도 맞물림장애를 갖고 있습니다. 맞물림장애가 있는 경우 외관상보기 흉할 뿐 아니라 기능적으로도이상이 있어서 음식을 씹는 것에 어려움과발육장애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가장 보편적으로 사용되는 맞물림장애의분류법은 앵글이 소개한 방법인데요. 1급 맞물림장애는 양턱 첫째어금니의정상적인 맞물림상태를 말합니다. 위턱 첫째어금니의 볼쪽근심치아융기와아래턱 첫째큰어금니의 볼쪽근심고랑의맞물림은 정상이지만 앞쪽치아들 중 한 개또는..

고혈압 환자에게 좋은 습관

고혈압 환자에게 좋은 습관 안녕하세요. 부산 서면 강남비율성형외과입니다. 가족이나 가까운 지인 중에고혈압 환자 한 명은 있을 정도로30세 이상의 성인 약 30%가고혈압환자라고 하는데요. 고혈압은 나쁜 식습관과 생활습관이쌓여 서서히 찾아오지만 단번에생명을 빼앗는 원인이 될 수 있어고혈압 예방 관리 습관을 가지는 것이 좋습니다. 1. 저염식 실천하기고혈압을 예방하고 관리하는식사요법의 기본은 저염식인데요.경증 고혈압 환자가 4주간 염분 섭취를줄인 결과 수축기 혈압은 16, 이완기 혈압은9 정도 감소된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세계보건기구 WHO에서는 하루 나트륨섭취량을 2000mg 이하로 권장하는데소금으로 환산하면 5g정도가 되며우리 나라에서는 하루 11~12g 정도된다고 하니 고혈압 예방을 위해서는꾸준히 저염식..

결막붙음증을 교정하는 방법

결막붙음증을 교정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부산 서면 강남비율성형외과입니다. 결막붙음증이란 눈꺼풀과 안구 사이에유착이 있는 것을 말하는데요.가장 흔한 원인은 화학화상으로 찢긴상처가눈꺼풀, 결막주머니 및 공막에 걸쳐 있어도결막붙음증이 생겨날 수 있습니다. 결막붙음증이 국소적으로 있는 경우는z성형술을 해서 고쳐줄 수 있으며광범위하게 있는 경우는 붙은 데를 떼어주고이로 말미암아 생기는 결막의 결손부를결막이식편으로 덮어주거나 맞은편 눈꺼풀로부터결막피판을 옮겨다가 덮어줍니다. 그리고 나서 폐쇄성 드레싱을 해주고결팍피판을 옮겨다가 덮어준 경우에는4~6주 후에 결막피판의 피판줄기를 절단합니다. 점막이식편이 필요하면 귀밑샘관의 개구부하방에서 뺨점막이식편을 채취하여 사용할 수 있고또한 아랫입술 점막에서 그만한 크기의 점막이..

조직확장기를 통한 유방재건술

조직확장기를 통한 유방재건술 안녕하세요. 부산 서면 강남비율성형외과입니다. 오늘은 조직확장기를 이용한유방재건술에 대해 알아볼 텐데요. 일반적인 조직확장기를 이용할 때는피부를 확장한 다음 이것을 끄집어내고유방삽입물로 대체하지만 확장성 유방삽입물을이용하면 주입소와 튜브만 당겨 뽑아버리면그대로 유방삽입물로 남게 된답니다. 충분한 피부, 큰가슴근, 앞톱니근이남아있는 경우 반대측 유방 후면보다약간 더 넓은 바닥을 가진 원형 조직확장기를이용하는데 바닥 넓이가 용량보다 더 중요합니다. 디자인을 할 때 유의할 점은 유방삽입물을넣을 포켓의 유방아래주름에 해당하는 수준을반대측 유방아래주름과 같은 수준에 있도록 하거나이보다 조금 더 낮은 수준에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이유는 수술 후 피막구축으로 인해 유방삽입물이위로 올라가는..

바깥코의 국소해부

바깥코의 국소해부 안녕하세요. 부산 서면 강남비율성형외과입니다. 바깥코를 평가하고 코미용수술을제대로 하려면 바깥코의 정상 해부학적구조를 잘 알고 있을 필요가 있습니다. 정중시상면 상에서 이마뼈와 코뼈봉합의최전방점을 내이지온이라고 하며이것의 직전방에 있는 피부 위의 점을연조직 내이지온이라고 합니다. 코뿌리점은 전방을 바라보고 있을 때각막 돌출 점 전방 약 9~14mm에 있으며쌍꺼풀주름과 위눈꺼풀 가장자리 사이수준에 위치하고 있으며 코뿌리점에서시작해서 얼굴 정중선을 타고 부드러운곡선을 그리며 내려오다 차츰 오똑하게 솟는둥성이를 콧등이라고 합니다. 콧등의 꼬리쪽에서 가장 높게 솟은 곳을코끝 또는 코끝점이라고 부르며코끝점과 코끝윤곽점이 돌출되게 하는내부구조는 콧방울연골의 중간다리의돔부분의 머리쪽 가장자리입니다...

안와감압술 안와외벽제거감압술

안와감압술 안와외벽제거감압술 안녕하세요. 부산 서면 강남비율성형외과입니다. 오늘은 안와감압술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안와감압술은 시력과 안구바깥근육 기능을회복하거나 유지하기 위함과눈을 감을 수 있도록 하는 것과안와공간을 넓혀서 높은 안와압을낮춰주기 위해 시행하게 됩니다. 안와외벽제거감압술은 안와외벽만제거하는 방법을 말하며 2벽제거감압술,3벽제거감압술, 4벽제거감압술 등이있으며 오늘은 2벽제거감압술에대해서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벽제거감압술안와하벽 및 안와내벽을 제거해줌으로써안와조직이 위턱굴 및 벌집굴로 탈출하여안와에 감압효과가 나타나도록 하는 것으로최근에 가장 자주 시행하는 방법입니다. 절개를 통해 위턱굴 전벽을 넓게 열고들어가 벌집뼈벌집을 제거합니다.이때 종이판 후방에 있는 시각신경이손상되지 ..

눈과 귀에 도움이 되는 음식

눈과 귀에 도움이 되는 음식 안녕하세요. 부산 서면 강남비율성형외과입니다. 세상과 가장 먼저 만나는 감각기관이며건강의 척도라 불리는 이목구비.특히 눈과 귀는 일상생활에 있어서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눈과 귀를 건강하게 하는데도움을 주는 음식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먼저 눈에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는토마토, 결명자, 당근이 있습니다. 토마토는 눈과 피부를 튼튼하게 해주는라이코펜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으며눈 건강은 물론 암 예방에도 도움을 준답니다.다른 채소들과 달리 익혀 먹을 때 더욱건강에 도움이 되므로 스파게티 등의요리에 활용하면 좋겠죠? 결명자는 눈을 맑게 해준다고 알려진대표적인 음식 중의 하나인데요.카로틴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눈의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며야맹증, 녹내장, 백내장 등을..

얼굴당김술 턱끝성형술

얼굴당김술 턱끝성형술 안녕하세요. 부산 서면 강남비율성형외과입니다. 나이가 들다 보면 피부는힘없이 축 처지게 되는데요.눈가나 볼뿐만 아니라 턱끝 역시아래로 처지게 되는 부위 중 하나랍니다. 그래서 오늘은 얼굴당김술 중에서턱끝성형술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늙어서 턱끝 물렁조직이 아래로처져있으면 이를 개선하기 위해서턱끝성형술을 시행할 수 있는데요. 턱끝과 턱끝아래주름 사이의 중간쯤에2~2,5cm의 턱끝아래절개를 해서그 절개상처를 통해 피부피판을턱끝으로부터 일으킵니다. 그 다음 턱끝근과 그 밑에 있는 뼈막을전기칼을 이용하여 가로로 절개하고뼈막과 턱끝근근육피판을 일으킵니다. 턱끝부위를 돋우기 위하여턱끝삽입물을 넣어줄 필요가 있으면이 근육피판 밑에 넣어주고 턱끝을축소해 줄 필요가 있으면 뼈갈개로 깎아줍니다...

콧잔등주름 보톡스 시술법

콧잔등주름 보톡스 시술법 안녕하세요. 부산 서면 강남비율성형외과입니다. 크게 웃을 때 콧잔등에 여러 겹의주름이 생기는 사람들이 있는데요.대게 귀여운 느낌을 주지만 그 정도가너무 심하거나 나이가 들어 쭈글쭈글해진 경우보톡스를 통해 개선할 수 있답니다. 콧잔등주름은 일반적으로 비근횡부가과도하게 수축해서 발생하는데요.여기에 상순비익거근의 왕성한수축력도 일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환자 선택가벼운 콧잔등주름을 치료하는 경우는많지 않으며 대개 너무 심해져서 철필로그려 넣은 것 같은 진한 주름들이 눈에거슬릴 정도가 되면 병원을 찾게 됩니다. 하지만 이때는 이미 보툴리눔독소의치료 한계를 넘어선 상태로 더 이상심해지는 것을 막을 수 있을 뿐입니다.따라서 콧잔등주름이 심하게 보인다면젊은 나이라도 치료를 받는 것이 좋답니..

유방고정술 Goulian법

유방고정술 Goulian법 안녕하세요. 부산 서면 강남비율성형외과입니다. Goulian은 진피유방고정술을 처음 시작했는데요.유방 하부에서 과잉 피부의 상피를 벗기고젖꼭지와 쩢꽃판복합체를 상방으로 옮겨 놓고피부를 조여주기 위해 피부 가장자리를봉합할 때 진피를 접어 봉합하였습니다. -수술방법환자를 일으켜 세워 둔 상태에서 빗장뼈의중간점으로부터 젖꼭지를 거쳐 유방 아래주름에이르는 유방날줄을 긋습니다.반대쪽 유방에도 거리 a, a' 과 거리 c, c'를참고하여 동일한 유방날줄을 긋습니다. 그 다음 최적한 젖꽃판예정점을 이 유방날줄위에다 거리가 b, b'되는 곳에 정해양쪽 유방이 대칭이 되게 하고 젖꼭지 예정점을중심점으로 하는 반경이 4cm인 원을젖꼭지와 젖꽃판복합제를 상방에다가 그립니다. 원하는 직경의 젖꽃판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