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04 9

보톡스는 어떻게 효과를 내는 걸까?

보톡스는 어떻게 효과를 내는 걸까? 안녕하세요. 부산 서면 강남비율성형외과입니다. 보톡스는 미간 등의 주름을 펴거나 사각턱을개선시켜주는 시술로 수술에 비해 간편하게시술 받을 수 있어 인기가 많은데요.오늘은 어떻게 보톡스라 불리는 보툴리눔독소가우리 몸에 작용을 하는지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툴리눔독소 A는 운동신경과 근육이 만나는곳에 있는 콜린성 신경종말에서 신경전달물질인아세틸콜린이 방출되는 것을 억제함으로써마비를 일으키게 되는데요. 보툴리눔독소는 무거운 사슬과 가벼운 사슬이 디설파이드결합으로 연결되어 있으며독소가 운동신경의 말단인 연결전종말 내로이동해 들어갈 때까지 반드시 디설파이드결합이잘 유지되어야만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디설파이드결합은 매우 약하기 때문에생리식염수로 희석할 때 독소에 충격..

여성형유방증 교정술

여성형유방증 교정술 안녕하세요. 부산 서면 강남비율성형외과입니다. 여성형유방증이란 남성의 유방이 지방 축적,또는 지방조직과 젖샘조직의 복합적 증식으로커져있는 것을 말합니다.지방축적으로 인한 경우를 남자의‘거짓여성유방증’이라 부르기도 합니다. -원인지금까지 알려진 원인을 분류하면첫째는 에스트로젠, 뇌하수체호르몬 등을전신적으로 혹은 유방에 국소적으로투여함으로 인한 것입니다. 둘째는 신생아나 사춘기에 일시적으로생리적인 호르몬에 불균형이 있는 경우,세 번째는 병적으로 호르몬 불균형이 있어유방이 비대해진 경우로 갑상샘항진증,갑상샘저하증 등의 내분비장애와도 관련이 있습니다. -증상남성의 유방이 커지고 가끔 통증을 호소하며드물게 젖꼭지에서 분비물이 나오기도 합니다.양쪽 보다는 한쪽 유방에 생기는 경우가 많고만약 젖꼭..

복합피판 얼굴당김술

복합피판 얼굴당김술 안녕하세요. 부산 서면 강남비율성형외과입니다. 복합피판 얼굴당김술은 눈둘레근, 광대지방패드 및넓은목근의 구성성분과 피부 관계를 그대로유지한 복합피판을 일으키고 이를 당겨 올려원위치로 가져다 놓는 것을 말합니다. 복합피판 얼굴당김술을 시행하는단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위눈꺼풀성형술을 마친 후에아래눈꺼풀성형술을 시행합니다.아래눈꺼풀성형술 때는 피부·근육피판기법때처럼 절개를 행합니다. 2. 아래눈꺼풀에서 가위나 전기칼로피부·근육피판을 일으키기를 하방으로는눈둘레근 하연에 이르기까지,내방으로는 눈둘레근의 이는 곳에 이르기까지,외방으로는 가쪽눈구석 부위에 이르기까지 일으킵니다. 3. 잉여 피부피판 또는 피부·근육피판을절제해 버리는 것은 보편적인 아래눈꺼풀성형술과마찬가지로 하고 앞쪽으로 불거진..

탈모증을 치료하는 유리식모술

탈모증을 치료하는 유리식모술 안녕하세요. 부산 서면 강남비율성형외과입니다. 남성형탈모증의 외과적 치료에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그 중 유리식모술이 주요 치료 방법이 되고 있습니다.동양인은 서양인에 비해 반흔이 눈에 띄기 쉽고전두부의 헤어라인이 길며 머리색이 검어 피부색과의차이가 뚜렷하게 드러나기에 좀 더 섬세한 수술이 요구됩니다. 유리식모술은 반흔형성이 거의 없으며 출혈이 적고모류, 피모각 및 밀도의 조정이 용이하며적응 범위가 넓고 정착률이 높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디자인채모부는 통상 후두부의 이개 상단에서하단의 범위에 디자인을 합니다.남성형탈모는 진행성이므로 2회째 이후의수술 가능성을 고려해서 디자인합니다.방추형으로 디자인을 하며 그 때 피하의 박리를하지 않고 봉합할 수 있는 최대의 폭을 결정합니다. -..

아래눈꺼풀판띠술식에 대해 알아보자

아래눈꺼풀판띠술식에 대해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부산 서면 강남비율성형외과입니다. 오늘은 아래눈꺼풀성형술 중 하나인아래눈꺼풀판띠술식에 대해서알아보려고 합니다. 가쪽눈구석을 절개한 후 끝이 뾰족한조직가위의 두 끝을 각각 결막 밑과 피부 밑으로넣어서 가쪽눈구석힘줄의 아래다리를 촉감으로확인해서 그것의 부착부를 절단합니다. 그 다음 아래눈꺼풀의 외측부분을 회색선을따라 앞쪽 피부, 근육층과 뒤쪽 눈꺼풀판과결막층으로 쪼갭니다.아래눈꺼풀의 뒤쪽 눈꺼풀판, 결막층의 가장자리를띠 모양으로 조금 제거하고 나서 그 부분의눈꺼풀판의 뒷면에 붙어있는 결막을필요한 만큼 제거하여 눈꺼풀판 띠의뒷면을 노출합니다. 눈꺼풀판띠의 앞면에 붙어있는 근육은이미 피부와 근육피판을 일으킬 때벗겨 놓았기 때문에 이렇게 하면눈꺼풀판띠가 만들어지게 됩..

광대뼈 복합체 골절 치료 접근법

광대뼈 복합체 골절 치료 접근법 안녕하세요. 부산 서면 강남비율성형외과입니다. 변위가 된 광대뼈골절인 경우 기능 회복과변형 교정을 위해 다음과 같은 접근 경로를통해 개방골절으로 교정 후 고정합니다. 골절부위를 환원하기 전 광대뼈돌출계로양측 광대뼈 융기부와 광대활의 돌출 정도를측정하여 비교하면 양측 광대뼈 복합체가대칭인지 아닌지를 확인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Dingman접근법 눈썹 외측 1/3에 피부절개를 해서광대뼈와 이마뼈봉합을 노출합니다.그리고 아래쪽안와테두리 또는 속눈썹직하방에피부절개를 하여 광대뼈와 위턱뼈봉합을 노출합니다.눈썹부위의 절개를 통해 그 끝이 광대뼈 본체와광대활 이음부의 후면에 도달하면 상, 전, 외방으로들어올려 환원합니다. 이 접근경로를 통해 함몰된 광대뼈 본체를환원하기는 용이하나 광..

피부이식편을 고정하는 방법

피부이식편을 고정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부산 서면 강남비율성형외과입니다. 피부가 조금 찢어진 경우에는 봉합하지 않고그냥 보존적으로 치료해도 상처수축과상처 가장자리에서부터 상피화가 되지만피부가 넓게 결손 되었다면 피부를 이식하여상처를 덮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를 이식하는 방법에는 피부이식편과피부 피판을 이식하는 법이 있으며오늘은 피부이식편을 고정하는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피부이식편이 수용부 바닥에 잘 접촉되도록해주어야 혈관이 잘 자라 들어가 피부이식편이생존할 수 있게 되며 피부이식편을 이식해준 직후피부이식편과 수용부 바닥 사이에 얇은 섬유소층이생겨서 피부이식편을 수용부에 붙여주는풀과 같은 역할을 하게 됩니다. 1. 솜덩어리위묶음 드레싱먼저 수용부 가장자리에 있는 피부 가장자리의진피층을 흡수..

skoog의 갈림입술복원술

skoog의 갈림입술복원술 안녕하세요. 부산 서면 강남비율성형외과입니다. 이 방법은 윗입술 상부와 하부의 조직판을이용해서 수술을 하는 방법입니다. -내측입술분절점 1은 큐피드활의 정상 쪽 최고점,점 2는 큐피드활의 최저점이며점 3은 큐피드활의 갈라진 쪽 최고점으로서1과 2, 2와 3의 거리는 같습니다. 점 2에서부터 정상 쪽 인중기둥과내측입술분절의 점막, 피부 이음선 사이의중간 길을 따라 가서 코기둥바닥의중심점에 도달하는 인중 정중선을 긋습니다. 그 다음 갈라진 쪽 코기둥바닥에 있는점 5로부터 점 3에 이르기까지점막과 피부 이음선을 따라 절개합니다.그리고 선 3~6을 전층 절개합니다. 점 3에서 3각형으로 붉은입술을조금 절제하여 봉합선이 꺾이게 하고점 5에서 코중격을 향해 피부에만추가 절개를 하여 외측입..

레이저 위눈꺼풀성형술

레이저를 이용한 위눈꺼풀성형술 안녕하세요. 부산 서면 강남비율성형외과입니다. 레이저를 이용한 위눈꺼풀성형술을위해서 먼저 눈에 마취를 시작합니다.일반적으로 처음에는 울트라펄스 모드로맞추어서 피부를 절개합니다.레이저로 절개할 때는 일정한 속도로연속적으로 절개를 가합니다. 이때 젖은 면봉으로 머뭇거리거나손을 떨면 절개선이 들쑥날쑥해질 수 있으며절개를 너무 느리게 하거나 한 부위에너무 오래 머물러 있으면 조직이 타게 됩니다. 피부 절개를 마쳤으면 초점을 벗어난레이저빔으로 절개 때 응고되지 않은0.5mm 굵기 이상의 혈관을 응고시킵니다.이때 레이저빔으로 지혈하다가 피부 절개연의표피를 손상하지 않도록 조심합니다. 레이저로 피부와 눈둘레근육띠를 절제할 때는위눈꺼풀의 외측부분에서부터 시작하여내방으로 가면서 절제하는데 ..

반응형